정배우가 공개한 정은주 대화속 '부커취','ㅊㄷㄴ'뜻은?
불법웹사이트 소라넷 지난 2016년 폐쇄돼
부부커플취향모임으로 문란한 성생활이 대부분
소라넷부터 N번방까지.. 끊이지 않는 불법 성범죄

유튜브 정배우:사건사고이슈

지난 13일 유튜버 정배우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사건이슈'를 통해 가짜사나이2 교관 정은주의 '불법 퇴폐업소'와 '초대남 활동'에 대해 폭로했다.

정배우는 정은주의 전 여자친구에게 카톡 자료를 받아 공개했다. 공개된 카톡 및 라인 대화방에서 정은주는 초대남 톡방에서 본인을 소개하며 초대남을 신청해 충격을 줬다.

한편 '초대남' 언급되면서 불법 웹사이트 '소라넷'과 '부커취'가 화두에 올랐다. 소라넷은 무려 100만 명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했던 불법 성인 웹사이트로 범죄적 성인물 사이트로 악명을 떨친 바 있다. 

국내에서 소라넷 접속이 차단되자 운영자는  차단 사이트에 등극했으며 도메인 주소를 계속 바꾸어가면서 운영하고 있었으나 방심위에서도 철저하게 감시를 하면서 거의 하루에 한 번 꼴로 도메인을 바꾸며 운영되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소라넷은 단순한 성인 웹사이트가 아닌 여성들에 대한 성범죄를 모의하고, 이를 영상 등으로 남겨서 여성을 계속 협박해서 성폭행을 가하는 짓거리가 비일비재하게 일어나던 '디지털 성범죄' 사이트였다.

술에 취해 인사불성인 여자를 두고 회원들을 초대해 성폭행 모의를 하는 글과 여성의 동의 없이 찍은 사진과 영상들이 하루에도 수십 건 씩 게시됐다.  또한 원조교제, 불륜, 스와핑, 단체·변태 성행위 뿐 만 아니라 고의적으로 여성의 얼굴과 신상을 드러내 보복을 가하는 '리벤지 포르노'도 일삼았다.

소라넷은 논란이 계속되자 2015년 11월부터 수사에 착수, 결국 2016년 완전히 폐쇄되었다. 또한 경찰 측에서 백업 서버 등을 사용한 사이트 재운영을 막기 위해 다른 유럽 국가와의 공조 수사로 사이트 영구 폐쇄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라넷의 악랄함을 완전히 뿌리 뽑겠다는 선언까지 했다.

이 후 소라넷 운영자는 지난 2019년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음란물제작·배포 등) 방조 등 혐의로 기소된 송모(46)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4년을 선고받으며 구속됐다. 

부부커플취향모임 카페 캡쳐

정배우가 공개한 대화에서 정은주가 언급했던 '부커취'는 '부부와 커플들의 취미모임' 이란 뜻으로 폴리아모리(polyamory)를 지향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폴리아모리(polyamory)란 ‘비독점적 다자연애’로 번역되며 여러 사람을 동시에 사랑하는 연애 형태로 일부일처제가 아닌 다부일처제, 일부다처제, 다부다처제 등 다양한 형태를 띈다. 일종의 소수성적취향으로도 구분된다.

그러나 해당 모임은 대부분 '초대남','관전' 신청을 하며 스와핑, 단체 성행위 등 문란한 성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현재도 소라넷을 표방한 불법 성인사이트는 끊임없이 생성되고 운영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온 국민을 분노하게 한 'N번방' 역시 수십여 명의 여성을 궁지에 몰아넣어 성착취 영상물을 찍게 하고, 이를 텔레그램을 통해 거래하며 악랄한 짓을 일 삼았다.이렇게 불법 범죄적 성인사이트는 근절되지 않고 끊임없이 존재하고 있다.

또한 회원 대부분이 '초대남','관전'을 신청하며 문란한 성문화를 일삼는 '부커취(부부와 커플들의 취미모임)'가 지난 2019년 5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청소년 유해 매체 판정을 받은 만큼 취향으로 존중 받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김방현 인턴기자 rlaqkdgus579@naver.com

--

'가짜사나이' 정은주 초대남, "소라넷 초대남, 부커취 뜻은?" 문란한 성생활 모임으로 불법성범죄 비일비재

정배우가 공개한 정은주 대화속 '부커취','ㅊㄷㄴ'뜻은?
불법웹사이트 소라넷 지난 2016년 폐쇄돼
부부커플취향모임으로 문란한 성생활이 대부분
소라넷부터 N번방까지.. 끊이지 않는 불법 성범죄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