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최희윤 원장(오른쪽)과 STEPI 조황희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ISTI 제공

[금강일보 김미진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과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쵝근 KISTI에서 중장기 협동연구 방향 정립 및 2021년 협동연구 수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협동연구를 통한 연구 역량 강화 및 시너지 창출, 과학기술의 지속적인 성장·발전을 위한 데이터 기반 혁신정책 개발 등에 기여하기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데이터 기반의 과학기술 정책결정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및 연구활동, 과학기술혁신을 위한 정책기획 및 정보분석,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과 정보의 공유 및 공동 활용, 국내 및 글로벌 과학기술 협력을 위한 학술회의, 세미나 등 공동 개최 등에 대해 협력하겠다는 게 KISTI의 설명이다.

KISTI 최희윤 원장은 “협약을 통해 KISTI가 축적해온 인프라 및 정보분석 역량과 STEPI의 정책연구 역량이 연계·융합될 경우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 과학기술정책 수립 및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신뢰와 연대에 기반해 더 나은 미래 과학기술혁신정책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kmj0044@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