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녀석들 보쌈 푸짐한 양부터 군침도는 김치까지...김준현이 공개한 꿀팁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이 재방송 편성된 가운데 보쌈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맛있는 녀석들'이 방문한 보쌈 맛집은 푸짐한 양의 보쌈 김치와 보쌈 고기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보쌈 김치가 돌돌 말린 상태로 꽃과 같은 비주얼을 자랑해 맛녀석들을 놀라게 했다.  

'맛있는 녀석들'의 김준현, 유민상, 문세윤은 가장 큰 사이즈의 보쌈을 순식간에 여러 접시 해치우는 등 진짜 맛있을 때 보이는 리액션을 보였다.  

김준현은 보쌈김치와 밥을 함께 비벼 먹는 팁과 함께 자신만의 소스와 함께 먹는 팁으로 주목받았다. 김준현은 다진 마늘과 굴소스, 데리야키 소스를 섞은 뒤 물을 넣어 농도를 맞춘 후 보쌈고기와 함께 먹는 팁을 공개했다. 

이날 멤버들은 보쌈 특대로 2번, 보쌈 소로 1번, 공깃밥 3그릇 등을 비우며 혀를 내두를 정도의 먹성을 자랑했다. 해당 보쌈은 두 번에 걸쳐 삶아낸 고기로 남다른 식감을 자랑했다. 우선 삼겹살 부위를 삶다가 기름을 거른다.

이후 10여 가지의 약재를 넣고 한 번 더 끓이고, 족발을 삶은 육수를 넣어 마저 끓여내면 누린내 없이 식욕을 돋구는 보쌈이 완성된다.

한편 '맛있는 녀석들'에서 소개된 보쌈 맛집은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에 위치한 '이필당 왕족발보쌈'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