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우승자
데뷔 이전 판소리 전공자로 뛰어난 판소리 실력 보여줘
광고, 콘서트, 행사,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약

송가인 인스타그램

2019년 2월 트롯 열풍의 시작으로 볼 수 있는 TV조선 ’미스트롯‘이 방송됐다. 2019년 5월까지 진행된 ’미스트롯‘은 첫 방송 당시 시청률 5.9%를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얻지 못했지만, 마지막 회인 10회에서는 프로그램 최고 시청률 18.1%를 기록하며 트롯 열풍의 시작을 알렸다.

’미스트롯‘의 우승자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송가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송가인은 1986년 12월생으로 전라남도 진도에서 태어났다. 송가인은 20112년 트로트 가수로 첫 데뷔를 하였고, 데뷔 이전에는 학생 시절 판소리를 시작해 2008년에는 전국 판소리대회 대상을 수상하며 어린 시절부터 뛰어난 실력을 보여줬다. 이후 2010년 2011년 판소리로 문화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하였고, 2010년 전국노래자랑 진도군 편에 나와 최우수상 연말 결선에서는 우수상을 차지했다.

그 모습을 가요계 관계자를 통해 2012년 ’사랑가‘, ’산바람아 강바람아‘를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였다. 하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하며 긴 무명시절을 겪었다.

TV조선 '미스트롯' 방송 캡처

그 모습을 가요계 관계자를 통해 2012년 ’사랑가‘, ’산바람아 강바람아‘를 발표하며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였다. 하지만 크게 주목받지 못하며 긴 무명시절을 겪었다.

이후 송가인을 알리게 된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여 초반부부터 우승 후보로 떠올라 많은 인기를 모았고, 최종 우승까지 차지해 자신의 최고의 전성기 시작을 알렸다.

TV조선 '미스트롯' 방송 캡처

송가인은 100인 예선에서부터 손인호의 ‘한 많은 대동강’을 불러 올 하트로 합격했다. 대단한 호평을 받으며 우승 후보로 올랐다. 이후 본선 1차전 장서영, 지원이, 숙행, 홍자, 한담희와 함께 팀 ’숙행쓰‘로 올 하트를 받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본선 3차 군부대 팀 미션에서는 최하위인 5위에 머물며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3차천 2라운드 송가인은 소찬휘의 ‘Tears’를 부르며 꼴찌에서 1위를 만들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TV조선 '미스트롯' 방송 캡처

준결승에서는 김연자의 ‘영동부르스’, ‘진정인가요’를 부르며 가장 큰 라이벌로 평가받던 홍자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김소유와 송가인이 불렀던 ‘진정인가요’는 15일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200만뷰를 넘기며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심사위원들은 ‘정통 트로트’ 하면 송가인 이라는 평가를 남겼고,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이며 우승 후보임을 입증했다.

TV조선 '미스트롯' 방송 캡처

이어 결승전에서는 윤명선 작곡가의 ‘무명배우’와 이해연의 ‘단장의 미아리고개’를 부르며 ‘미스트롯’ 진에 올랐다.

tvN '수미네 반찬' 방송 캡처

‘미스트롯’이 끝난 이후 송가인은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며 방송, 광고, 행사,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다. 송가인은 특히 2019년 약 100여 개의 행사를 다니며 ‘행사여신’으로 떠올랐다. 2020년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인하여 대부분의 행사와 공연이 취소되었다.

송가인은 코로나 19가 일어나기 이전에 미국과 일본에서도 콘서트를 열어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19년과 2020년에 걸쳐 블랙박스, 샴푸, 식품 등 약 15개의 광고를 촬영하며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KBS '불후의 명곡' 방송 캡처

송가인은 다수의 기부 내역까지 알려져 뛰어난 인성까지 보여줬다. 지난 1월에는 소외된 아이들을 위한 재단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송가인의 공식 팬카페인 ‘어게인’과 함께 2020만 원의 기부금을 후원하기도 하였고, 지난 6월에는 ’이별의 버스정류장‘의 음원 수익 전액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전국 재해구호협회에 1000만 원을 기부했다.

뛰어난 가창력과 수많은 기부로 훌륭한 인성까지 갖춘 송가인이 앞으로 더 좋은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 해도 좋을 것 같다.

TV조선 '미스트롯 2' 홍보영상 캡처

한편 미스트롯 2 방송 정보가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스터트롯‘의 TOP7이 홍보 영상에 참여하였고, ’미스터 트롯‘에 출연하면서 최고의 전성기를 맞이한 자신들의 소감을 얘기하며 새로운 여성 트로트 스타를 모집했다.

미스트롯 2는 2021년 1월 방송 예정이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송가인, ’미스트롯 1‘ 우승자로 ‘행사여신‘, ’트롯여신‘ 타이틀 얻으며 최고의 전성기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우승자
데뷔 이전 판소리 전공자로 뛰어난 판소리 실력 보여줘
광고, 콘서트, 행사, 방송 등 다방면에서 활약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