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과 에버튼이 맞붙는 시간은?
머지사이드더비는 무엇인가?
리버풀과 에버튼의 간판 공격수는?

출처 - NAVER(프리미어리그 경기정보) 캡처

이번 시즌 가장 흥미로운 더비 중 하나인 머지사이드더비, 승자는 누구?

한국시간으로 10월 17일 오후 8시 30분에 잉글랜드에서 가장 오래 된 더비 경기 인 머지사이드 더비가 열린다. 머지사이드 더비는 잉글랜드 머지사이드주의 리버풀을 연고지로 한 리버풀과 에버튼의 더비 경기이다.

현재 에버튼은 4연승으로 1위의 자리에 있는 팀이다. 반면 리버풀은 디펜딩 챔피언이다.

과연 누가 이길지 분석해보았다.

 

# 최근의 분위기

리버풀과 에버튼의 더비 경기인 머지사이드 더비는 1894년에 시작하여 리버풀이 93승 75무 66패로 우세하다.

최근경기에서 리버풀은 아스톤빌라에게 패배를 하여 분위기가 좋지 않고, 프리미어리그에서 유일하게 4연승으로 기세가 좋다.

 

# 팀 주축들의 복귀

에버튼은 안드레 고메스, 알랑, 시무스 콜먼이 부상에서 회복하여 훈련 중이다.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리버풀전에 출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리버풀은 팀의 크랙이라고 할 수 있는 사디오마네, 투박한 미드진을 바꿔줄 티아고 알칸타라, 팀의 주장인 조던 헨더슨이 복귀한다. 하지만 주전 골키퍼 알리송은 복귀하지 못하였다.

 

# 살라 VS 칼버트 르윈

리버풀과 에버튼 두 팀의 에이스 공격수들은 살라와 칼버트 르윈이다.

현재 칼버트 르윈은 6골로 득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모하메드 살라는 5골로 득점3위에 위치해 있다.

칼버트 르윈과 모하메드 살라 두 선수 모두 이미 헤트트릭을 달성 할 정도로 몰아치기에 능한 선수들이다.

안첼로티의 황태자 칼버트 르윈과 안필드의 파라오 모하메드 살라 두 선수의 활약 여부에 따라서 경기의 향방이 갈릴 것이다.

 

# 불안한 골키퍼

리버풀과 에버튼은 공수 밸런스에 있어서 좋은 팀들이다.

하지만 현재 골키퍼 포지션에서는 양팀 다 불안하다.

리버풀의 경우에는 주전 골키퍼가 부상으로 빠졌고, 에버튼의 경우에는 주전 골키퍼 픽포드가 불안해서 새로운 골키퍼를 데려온 상황이다.

불안한 골대를 얼마나 잘 지키는가가 이번 머지사이드 더비의 향방을 가를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머지사이드 더비에서 리버풀의 패배는 없었다.

하지만 머지사이드 더비는 항상 치열하여 쉽게 결판이 나지 않았다.

현재 4연승으로 리그 1위의 자리에 있는 에버튼과 골키퍼 알리송을 제외하고 베스트 11으로 돌아온 리버풀은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을 전력들을 가진 팀들이다.

최근 들어 가장 흥미로울 머지사이드 더비의 승자는 누가 될지는 판가름이 나지 않는다.

많은 이들이 기다리고 있는 머지사이드 더비는 10월17일 토요일 오후 8시 반에 시작된다.

 

-

이번 시즌 가장 흥미로운 더비 중 하나인 머지사이드더비, 승자는 누구?

리버풀과 에버튼이 맞붙는 시간은?
머지사이드더비는 무엇인가?
리버풀과 에버튼의 간판 공격수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