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배우 경찰 내수착수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
이근대위 김용호 고소

가짜사나이2 교관 '몸캠' 유출 유명 유튜버 경찰 내사 착수, 청원까지 등장...이근 대위 김용호 고소

정배우 유튜브 캡처

 가짜사나이2가 많은 논란을 낳은 가운데 유튜버 정배우(본명 정용재)가 한 유명인의 ‘몸캠’ 피싱 사진을 유출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내사에 착수했다.

정씨는 지난 14일 업로드한 영상에서 웹 예능 ‘가짜사나이2’에 출현한 UDT(해군특수전전단) 출신 A 교관의 이른바 몸캠 피싱 사진을 유출해 논란이 됐다.

이외에도 다른 교관 B 씨의 사생활을 무분별하게 공개했다. 정씨는 B 씨가 과거 퇴폐 업소에 출입했으며 ‘소라넷’을 통해 ‘초대남’으로 활동한 적도 있다고 폭로했다. ‘소라넷’은 국내 최대규모 음란사이트로, 점차 아동 음란물 제작 및 유통, 여성 불법 촬영 동영상 유포 등의 문제가 불거졌던 음란 사이트로 현재는 폐쇄된 상태다.

방송 직후 정씨가 명예훼손 등 현행법을 위반한 소지가 있다며 하루 사이 수건의 신고가 경찰청에 접수된 것으로 확인됐다.

논란이 되자 정씨는 15일 유튜브 채널에서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는 영상을 올렸다. 그는 “원래 피해자를 인터뷰하고 도와드리는 취지의 채널이었는데 어느새 이상해지고 괴물이 돼버렸다”고 말했다.

15일 경찰에 따르면 경찰청은 정씨의 불법촬영물 유포·명예훼손 혐의 등에 대한 사건을 서울 강동경찰서에 배당했다.

경찰 관계자는 “정씨에 대한 신고가 여러 건이 들어왔다”며 “신고인 조사를 거친 뒤 정씨에 대한 정식 입건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A 교관은 이날 입장문을 내 자신의 사생활을 유출한 정씨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

또한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해당 유튜버를 강력처벌해 달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은 "금일 10/15 새벽, 유튜버 ***(***)가 UDT 출신 교관 **(***)의 성착취 피해 영상을 *** 본인의 채널 유입 등의 영리 활동을 위해 실시간 1만명 이상의 대중에게 유출하였으며, 온라인상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라며 글을 시작했다.

이어 청원인은 "현 추세로 미루어보아 최소 500만 이상의 대중에게 알려지게 될 것이며, 임산부인 **의 아내와 ** 개인의 삶을 파멸에 이르게 하는 엄청난 피해를 주게 되었습니다. ***는 현재 반성의 기미없이 지속적으로 유튜브로 도네이션(현금)을 후원 받으며 자신의 범죄를 부정하고 있습니다." 라고 했으며 "이는 3년 이상의 징역형인 성착취 영상물 제작.반포 / 영리 목적 정보 통신망 반포에 해당되며, 추가로 명예훼손, 모욕 등 중범죄에 함께 해당됩니다." 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유튜버 ***에 대해 신속하고 엄중한 수사를 촉구합니다. 공직 혹은 언론인의 자격도 아닌 ***는, 평소 타인의 과거 등 허물을 이용하여 본인의 영향력 확대, 수익 창출로 활용하는 교활한 수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취하던 자이며, 본 건에 대해 강경한 처벌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준법의 질서가 흐려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에 유튜버 ***(***)에 대한 엄중한 수사 및 처벌을 강력히 촉구합니다."고 밝혔다.

현재 청원은 9천 217명이 동의했다.

이근 대위 인스타그램

한편 이근 대위는  '가로세로 연구소'에서 활동 중인 김용호를 고소했다.

지난 14일 이근 대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김용호를 허위 사실 유포, 개인 정보 유출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근 대위는 "TO : 가세연 LOSERS 허위 사실 유포한 자, 개인 정보 유출자 등 모든 분에게 고소장 보낼 예정입니다. HAVE A NICE DAY!?"라는 글과 함께 고소장 사진을 사진을 게재했다. 

앞서 지난 2일 이근 대위는 빚투 논란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이후 그는 UN 근무 경력을 속였다는 주장이 제기됐고, 지난 2018년에는 성추행 혐의로 벌금형을 받았다는 사실이 드러나 큰 파장을 일으켰다.

이에 이근 대위는 채무 갈등은 당사자와 원만히 해결했다고 밝혔다. UN 근무 경력 논란 역시 UN 여권을 공개하며 사건을 일단락 시켰다. 

또한 성추행 혐의에 대해서는 "처벌을 받은 적은 있다. 그러나 저는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다. CCTV 3대에서 제가 추행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나왔지만,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단 하나의 증거가 됐다"라며 억울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이근 대위는 김용호를 허위 사실 유포와 개인 정보 유출 혐의로 고소장을 접수하며 강력한 법정대응을 예고했다.

 

--

가짜사나이2 교관 '몸캠' 유출 유명 유튜버 경찰 내사 착수, 청원까지 등장...이근 대위 김용호 고소

정배우 경찰 내수착수 
청와대 국민청원까지 등장
이근대위 김용호 고소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