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불암, 아내 김민자와 알콩달콩한 러브스토리 화제 "첫눈에 결혼결심"

KBS

 배우 최불암이 아내 김민자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KBS 1TV ‘아침마당’에서 최불안은 아내 김민자와 특별했던 만남과 결혼 결심을 했던 순간을 전했다.

최불암은 “1966년도에 연극 ‘따라지의 향연’을 했다. 분위기가 굉장했다. 화제가 됐다. 그때 내 나이가 스물일곱인가 그랬을 거다. 국립극단에 가고 살만하니까 장가갈 생각이 나서 과연 나하고 잘 맞는 배우자가 누굴까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친구들이 방송국에 있는 여배우를 이야기하더라. 집에 TV가 없어서 누구냐고 했는데 친구들이 빵집 가서 8시 방송을 보라고 하더라. 그걸 보니까 김민자였다”라며 “그 사람이랑 결혼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최불암은 김민자를 만날 방법을 생각하다 김민자가 점심시간에 KBS 매점에 온다는 친구들의 말에 양복을 입고 기다렸다고 말했다. 최불암은 “팥 만두랑 커피를 먹었던 것 같다. 양복을 입고 가서 기다렸다. 신문을 들고 구멍을 뚫고 봤다. 신문 보는 척하고 동태를 살폈다. 그게 몇 차례 됐다”라고 말했다.

최불암은 “그 사람에게 들킬 것 같아서 작전을 낸 게 그 사람 먹을 걸 내가 계산했다. 그랬더니 집사람이 내게 누구냐고 묻더라. 이름 덕을 봤다. 내가 최불암이라고 하고 나왔다. 인상만 남겨주고 나왔다. 그게 잘한 건지 못한 건지 갈등이 되더라”고 덧붙였다.

결국 김민자와 교제를 하게 된 최불암은 1970년에 결혼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불암 김민자 부부의 과거 신혼여행 사진도 공개가 됐다.

공개된 신혼여행 사진에는 훤칠한 키에 준수한 외모를 자랑하는 최불암과 원피스를 입고 청순미를 뽐내는 아내 김민자의 모습이 담겨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