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의 솔로곡으로 등장
새로운 장르로 도전하는 청아한 목소리

이수현 인스타그램 출처

 오늘로 다가온 10월 16일 오후 6시에 남매 듀오 AKMU(악뮤)로 알려진 이수현이 6년 만에 솔로 곡으로 돌아왔습니다. 

몇 차례의 뮤직비디오 티저, 포스터 등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공식 블로그, 자신의 인스타그램, 팬들을 위한 트위터 등등의 다양한 SNS에 보여주며 여태까지 볼 수 없었던 민트색 머리의 이수현과 에일리언이라고 알려진 컨셉을 부각시켜주듯 우주와 에일리언 등을 암시하는 여러 요소들이 보여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냈습니다. 

네이버 뮤직비디오 출처

살짝 보인 뮤직비디오 티저와 포스터에서의 애니메이션과 춤, SF적 요소와 "누구든 내가 누군지 묻는다면 망할 이 지구를 구원할 ALIEN"이라는 가사를 전하며 화려하고 경쾌한 예고를 하고 있습니다. 

2012년 'K팝 스타 시즌 2'에서부터 남매 듀오인 이찬혁과의 작사, 작곡으로 어쿠스틱 장르로 활동을 하며 수수하고 청아한 목소리로 어쿠스틱을 소화하며 다른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가수로써 활동했던 이수현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서 이번 곡은 댄스 팝 장르라고 소개해 기존의 대표 장르에서 벗어나 전혀 다른 장르에 도전하여 전과는 다른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하는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평소같이 활동한 남매 듀오 이찬혁은 이번 이수현의 솔로곡 'ALIEN' 앨범 제작에서 작사, 작곡과 메인 프로듀싱을 맡아 진행하여 포스터에도 이름이 걸려 평소같이 지내며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켜보며 이수현의 느낌을 잘 살려 곡을 만들어 두 남매의 또 다른 도전과 좋은 곡이 나올 거라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흥미를 가지고 준비 중에 있습니다.

네이버 뮤직비디오 출처

오늘 10월 16일 오후 6시에 앨범 'ALIEN'이 공개되기 앞서 30분 전인 오후 5시 30분부터 네이버 'V LIVE'에서 '카운트다운 파티 (COUNTDOWN PARTY)'를 열어 팬들을 먼저 만나 곡 소개와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토크 등의 코너를 선보이며 팬들과의 소통을 시작으로 음원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오디션 때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줬던 남매가 이번에는 어떤 방식의 재미와 음악적 행복을 줄지 너무 기대되는 오후 6시일것 같습니다. 

 

맹재훈 대학생 기자 taigar1280@naver.com

-------

파격변신! 우리가 알던 이수현이 아니야? 

6년만의 솔로곡으로 등장 
새로운 장르로 도전하는 청아한 목소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