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팔로워 총 4000만 돌파, 국내 아티스트 최초
‘꽃보다 남자’통해 대스타로 등극, ‘시티 헌터’, ‘상속자들’로 한류스타로 발돋움
기부하는 모습까지 보여 화제

이민호 인스타그램

이민호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에서 그는 핑크색 셔츠를 입고 휴대전화를 든 채 환하게 웃고 있다. 훈훈한 모습으로 많은 팬들을 설레게 했다.

이민호는 2006년 EBS 드라마 ‘비밀의 교정’으로 데뷔한 후, 드라마 ‘꽃보다 남자’, ‘시티헌터’, ‘상속자들’, ‘푸른 바다의 전설’, ‘신의’ 등을 통해 한류 스타로 발돋움했다. 특히 필리핀과 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민호 인스타그램

지난 9월에는 이민호의 SNS 팔로워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각각 2000만 명을 돌파하며, 전체 400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SNS 플랫폼을 대표하는 두 개의 채널에서 동시에 2000만 팔로워 수를 보유한 기록으로, 국내 가수와 배우를 통틀어 이민호가 처음이다.

이민호 소속사 MYM 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18일 공식 SNS를 통해 페이스북 2000만 팔로워 달성을 축하하는 사진을 게재했다. 곧이어 4일 이민호 인스타그램 계정도 2000만 팔로워를 돌파했고 다시 한 번 ’20 MILLION’이라는 문구와 함께 꽃을 든 이민호의 사진을 올려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이민호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눈빛으로 남다른 분위기를 풍겼다.

이민호 인스타그램

이민호의 주요 소셜 미디어에서 확보된 팔로워 규모는 상상 초월이다.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 팔로워 수는 2,863만을 돌파했으며, 트위터는 300만을 넘어섰다. 이러한 기록을 가진 국내 아티스트는 이민호가 유일하다. 현재 이민호는 SNS를 통해 근황 사진을 공개할 때마다 ‘남친짤 종결자’ 등의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팔로워 규모 1위 다운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이민호의 최근작품인 ‘더 킹 영원의 군주’는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스트리밍 되며 기록적인 성과를 남겼다. 이민호의 열연에 힘입어 넷플릭스 아시아권에서 가장 많이 본 콘텐츠 Top 10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4월 방송 당시에는 최고 시청률 11.6%를 기록하며 ‘이민호 파워’를 보여줬다.

한편 이민호는 선행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이민호는 지난 3월 자신의 소속사를 통해 코로나 19관련 기부금 3억 원을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희망브리지 전국 재해구호협회·세이브더칠드런·초록우산어린이재단 외 한국 아동협회 3곳을 포함 총 8개의 기부 기관에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코로나 19로 몸살을 앓았던 대구와 경북 지역과 전국에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층, 면역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되었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이민호, 해맑은 미소로 근황 공개해.. 한류스타 인기 실감

SNS 팔로워 총 4000만 돌파, 국내 아티스트 최초
‘꽃보다 남자’통해 대스타로 등극, ‘시티 헌터’, ‘상속자들’로 한류스타로 발돋움
기부하는 모습까지 보여 화제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