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식 한쪽 눈 실명
망막혈관폐쇄란?
이용식 딸 39kg 감량 원동력 화제

이용식 망막혈관폐쇄 진단에 한쪽 눈 실명...딸 39kg 감량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TV 조선

 개그맨 이용식이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그의 실명이 충격을 안기고 있다.

이용식은 지난해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실명 사실을 고백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는 "가족들이 걱정하는 게 싫어 숨기고 있었지만 나처럼 골든타임을 놓치는 사람들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공개하게 됐다"며 한쪽 눈 시력을 잃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밤낮 없이 방송 녹화를 하다보니 피로가 쌓이더라. 거기에 친구를 만나 술까지 마시니까 몸 상태가 안 좋아졌다. 그 때문에 눈을 실명하게 됐다"고 이유를 털어놨다.

망막혈관폐쇄증은 망막 동맥(망막에 피를 공급해 주는 혈관)과 망막 정맥(망막에서 사용한 피를 다시 심장으로 보내는 혈관), 그리고 그 분지(망막 동맥과 망막 정맥에서 갈라져 나온 혈관)들이 존재하는데,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이들 혈관이 막히게 되어 시력 감소를 초래하는 질환이다.

가장 많은 원인은 고혈압이며, 이 외에도 동맥경화, 당뇨병, 혈액질환 등에 의해 망막 혈관폐쇄가 발생할 수 있다.

망막중심 동맥 폐쇄는 급격한 시력장애를 보이며, 망막분지 동맥 폐쇄는 폐쇄된 위치에 따라 시력 저하 정도가 다르게 나타난다. 망막중심 정맥 폐쇄가 발생하면 시력이 현저히 감소되며, 망막분지 정맥 폐쇄는 분지 동맥 폐쇄와 마찬가지로 폐쇄된 위치에 따라 시력 저하의 정도가 결정된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이들 혈관이 막히게 되어 시력 감소를 초래한다.

TV 조선

한편 이용식의 딸 이수민 양이 무려 39kg을 감량 후 몰라보게 아름다워진 모습으로 화제가 됐다.

이용식이 결혼 8년만에 얻은 귀한 딸인 이수민 양은 어린시절부터 아버지와 함께 TV에 자주 얼굴을 비췄는데, 다소 통통한 몸매의 소유자였다. 하지만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한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후 계속 날씬한 모습을 유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용식은 한 아침방송에 출연하여 “딸이 ‘아빠, 내가 왜 살 뺀 줄 알아? 우리 DNA도 살 뺄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어’ 라고 말하더라” 며 함께 살 빼자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다.

 

--

이용식 망막혈관폐쇄 진단에 한쪽 눈 실명...딸 39kg 감량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이용식 한쪽 눈 실명
망막혈관폐쇄란?
이용식 딸 39kg 감량 원동력 화제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