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머티리얼 급등
트럼프 희토류 행정명령
국내 희토류 관련주

[주식] 유니온머티리얼, 13% 급등...주가 급등 이유는?

유니온머티리얼

유니온머티리얼이 급등중이다.

유니온머티리얼은 19일 오전 9:40분 기준 전일대비 +13.93%(560원) 상승한 458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니온머티리얼은 파인세라믹 중 자기적 기능을 이용한 페라이트 마그네트, 절삭공구, 내열성을 이용한 전자레인지용 Magnetron Stem, 수도밸브용 Disc 등 부품소재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인 유니온툴텍주식회사와 유니온툴텍공구(유)은 호환성공구의 제조와 판매, 유니온머티리얼베트남(유)는 페라이트 제조와 판매를 영위하고 있다.

페라이트 부문의 주요매출처는 Bosch, Brose, Valeo 등 세계유수의 전장업체들과 삼성, 엘지전자 등 가전업체로 구성된다.

지난 5일 유니온머티리얼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 희토류를 겨냥해 행정명령에 서명했다는 소식에 희토류 관련주가 관심을 받았다.

미국 방산업 전문 매체 디펜스뉴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일(현지시각) 광산업에 국가 비상사태를 선언하고 군용기술에 중요한 희토류 국내생산을 늘리고 중국 의존도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행정명령에서 각 부처에 이 문제를 논의해서 생산장비에 대한 보조금 지급, 중국과 기타 시장 외 적대국에 대한 관세와 쿼타, 기타 수입 제한 등을 포함한 대책을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중국은 세계 희토류 생산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도 대부분의 희토류를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투자자들은 “올라간다 빨리 탑승해라”, “털 사람 털고 올라가려나 상한가 가자”, “에휴 이러다 조만간 떨어진다 알아서 팔고 나와라”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유니온머티리얼, 13% 급등...주가 급등 이유는?

유니온머티리얼 급등
트럼프 희토류 행정명령
국내 희토류 관련주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