덮죽덮죽 논란 재조명
상표권 취소는 아직?
포항 덮죽집 사장 심경토로

덮죽덮죽 프랜차이즈 철수 했지만 상표권 취소는 아직?...논란 확산되자 사과

SBS

 포항 덮죽집이 표절로 몸살을 앓은 가운데 아직 상표권이 등록되어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논란을 낳고있다.

포항의 덮죽집 사장은 SBS의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해 덮죽 메뉴를 소개했고, 이 메뉴는 백 대표에게 극찬을 받았다. 덮죽은 밥 위에 건더기를 얹는 덮밥에서 착안해 밥 대신 죽을 활용한 메뉴다. 그러나 덮죽덮죽이 포항 덮죽집과 유사한 메뉴로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을 체결한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포항 덮죽집 사장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다른 지역에 덮죽집을 오픈하지 않았다"며 "(레시피를) 뺏어가지 말아달라 제발"이라는 글을 올렸다.

논란이 커지자 덮죽덮죽이 지난 12일 공식으로 사과하고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철수하겠다고 밝혔다.

덮죽덮죽의 이상준 대표는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수개월의 연구와 노력을 통해 덮죽을 개발하신 포항의 신촌's 덮죽 대표님께 너무 큰 상처를 드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11일 저녁 직접 대표님을 찾아뵙고 사과를 드리는 게 맞는다고 생각해 포항으로 직접 찾아뵈었지만 대면하시는 것을 힘들어하셔 만나 뵐 수 없었고 송구스럽게도 본 사과문으로 게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저의 모든 잘못을 인정하며 덮죽덮죽 브랜드는 금일부로 모든 프랜차이즈 사업을 철수하겠다"며 "추후에 있어서도 대표님의 상처가 회복될 때까지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