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압일때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은?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은?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 1위는?

지친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은?

현재 코로나 19가 계속되면서 이른바 코로나 시대가 계속하여 이어지고 있다. 이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은 점점 지쳐가며 힘들어하고 있다.

이런 힘든 상황에 대하여 서울특별시에서는 전국 1만여 명을 대상으로 ‘나를 위로하는 음식’을 조사하였다. 순위에 오른 음식들로는 된장찌개, 케이크 등 많은 음식들이 선정되었다.

상위권에 오른 이른바 BEST5의 음식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 삼계탕

‘나를 위로하는 음식’ 조사 결과 5위에 선정된 음식은 삼계탕이다.

삼계탕은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들이 손꼽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이다. 이러한 삼계탕은 닭의 뱃속에 찹쌀과 마늘, 인삼 등을 넣고 물을 부어 오래 끊여 깊은 맛을 내는 음식이다.

삼계탕은 만드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음식이다. 하지만 통조림이나 레토르트 형태로 포장하여 팔고도 있어서, 쉽게 해 먹을 수 있다.

삼계탕만 파는 전문점이 있을 정도로 맛있는 삼계탕은 혼자 사는 사람도 즐길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 삼겹살

‘나를 위로하는 음식’ 조사 결과 4위에 선정된 음식은 삼겹살이다.

삼겹살은 제5갈비뼈 또는 제6갈비뼈에서 뒷다리까지의 등심 아래 복부 부위이다.

삼겹살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러한 삼겹살은 지방의 고소한 맛과 육단백질의 구수한 맛을 통해 인기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수육과 보쌈 등 폭 넓은 요리에 쓰이는 삼겹살은 많은 곳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다.

저기압이면 고기앞으로 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고기인 삼겹살을 먹고 나를 위로해보자!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 김치찌개

한국인에게 있어서 김치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식품이다. 이러한 식품으로 만든 김치찌개가 ‘나를 위로하는 음식’ 조사 결과 3위에 선정되었다.

김치찌개는 김치볶음밥과 더불어 신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요리이다.

김치찌개는 어떠한 재료와도 어울리는 음식 같다. 돼지고기를 넣어도 맛있고 참치, 고등어 등을 넣어도 김치찌개 본연의 맛을 잃지 않고 더욱더 풍미가 있는 맛을 내기 때문이다.

돼지고기를 숭덩숭덩 썰어 넣은 김치찌개에다가 밥 한공기를 먹는 것이 나를 위로하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라고 생각한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치킨

토막난 닭고기를 밀가루나 전분 등을 묻히고 끊는 기름에 튀긴 요리인 치킨은 ‘나를 위로하는 음식’ 조사 결과 2위에 선정된 음식이다.

배달음식 중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며 많은 음식점을 보유한 치킨은 남녀노소 뿐만 아니라 아이 어른 할 거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치킨은 한국 내 패스트푸드 삼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피자와 햄버거 중에서도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는 음식이다. 이러한 치킨의 종류로는 간장치킨, 후라이드치킨, 양념치킨 등 셀 수 없이 많은 종류가 있다.

많은 종류 덕분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는 치킨은 가볍게 먹기 좋은 음식이다.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떡볶이

소고기, 닭발 등 쟁쟁한 음식들을 제치고 영광의 1위를 차지한 음식은 무엇일까?

‘나를 위로하는 음식’ 조사 결과 1위에 선정된 음식은 떡볶이이다.

떡볶이는 가래떡과 부재료를 양념에 볶거나 끊여서 먹는 음식이다. 이러한 떡볶이는 간장떡볶이 오리지날 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 수많은 종류가 있다.

수많은 종류가 있는 떡볶이는 많은 프렌차이즈가 있는 식품이다.

많은 프렌차이즈가 있어서 메뉴가 아닌 식당부터 고르기 힘든 떡볶이는 야식, 간식, 밥 대용등 언제 먹어도 좋은 음식이다.

 

서울시가 조사한 ‘나를 위로하는 음식’ 조사 결과는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한 행사의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나를 위로하는 음식’을 통하여 조금이나마 힘을 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

지친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은?

저기압일때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은?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은?
나에게 위로가 되어주는 음식 1위는?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