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한 공주정보고등학교 보건간호과 학생들. 공주정보고 제공

[금강일보 이건용 기자] 공주정보고등학교(교장 신현도) 보건간호과 3학년 재학생들이 2020년도 간호조무사 국가시험에 전원 합격하며 2년 연속 100% 합격의 쾌거를 거뒀다.

충남 특성화고 최초로 2017년 보건간호과를 신설해 2년 연속 전원 합격의 성과를 이룬 것으로, 공주정보고 보건간호과는 최신 실습기자재를 갖춘 보건간호과 전용 보건간호실습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간호 시뮬레이션 수업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 간호조무사 자격증과 함께 보건간호 분야의 다양한 직무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수업을 통해 병원코디네이터, 보험심사전문가 2급, 병원원무행정전문가, ITQ 및 전산회계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특화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현도 교장은 “학생들의 진로에 맞는 특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실무능력과 지식을 겸비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보건간호 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학생 친화적 교육과 체계적 현장실습 운영 등 전교직원이 함께 노력한 결과 좋은 결실로 맺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정보고등학교는 소방안전과를 신설하여 내년 신입생을 맞이한다. 경영정보과, 소방안전과, 보건간호과의 특화된 3개 학과를 운영하며 충남 직업계고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는 공주정보고등학교의 2021학년도 신입생 입학전형은 12월 2~4일까지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