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이랑 놀래? 나Do나Do 영상공모전 안내문. 유성구 제공

[금강일보 신익규 기자] 대전 유성구는 내달 20일까지 KAIST 과학영재교육연구원과 함께 공동 발간한 유아 맞춤형 과학교재 ‘나도나도(나Do나Do)’를 소재로 ‘과학이랑 놀래? 나Do나Do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집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유아 놀이 과학교재 ‘나Do나Do’를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아동들에게 과학놀이를 통한 창의력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 영상은 유아놀이 과학교재 ‘나Do나Do’를 활용해 아이와 함께 과학 놀이를 즐기고 있는 모습을 담은 30초 이상 2분 이내의 분량의 순수창작물로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표현력, 대중성, 창의성 등의 심사를 거쳐 12월 4일 최종 6편을 선정한다. 선정된 6명에게는 ▲최우수상 1명 50만 원 ▲우수상 2명 각 30만 원 ▲장려상 3명 각 2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정용래 청장은 “유아놀이 과학교재를 활용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갖게 될 것”이라며 “재미있고 기발한 영상을 제작하며 아이와 즐거운 시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아놀이 과학교재 '나Do나Do'는 아이들의 시각에 맞춘 학습서와 부모의 시각에 맞춘 해설서를 분리해 총 17개 주제로 제작됐다.

교재 내용은 ‘유성 다과상’ 모바일 웹(yuseong.go.kr/science)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신익규 기자 sig26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