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트 다이어트에 효과적...제품 고르는 팁은?

채널A

 카무트가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서 각광받고있다.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 투탕카멘의 무덤에서 발견된 순수 고대밀 트리트쿰 종을 지칭하는 것으로 브랜드 명으로도 쓰이고 있다. 셀레늄이나 식이섬유, 아미노산 등의 함량이 높아 지난 2015년 타임지에서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에 선정되기도 한 슈퍼곡물이다.

특히 혈당지수(GI지수)가 비슷한 곡물류 대비 현저히 낮아 혈당 관리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무트에는 단백질 마그네슘 비타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베타카로틴 식이섬유등 18종에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다. 또 셀레늄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오메가-3 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면서도 낮은 칼로리를 자랑한다.

카무트 반 컵 분량은 열량이 140칼로리에 불과하지만 일반 밀보다 단백질은 30% 이상 들어있어 하루 100그램의 카무트를 섭취할 경우 셀레늄 1일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이는 셀레늄​이 많다고 하는 양파의 163배, 무의 1164배, 양배추 135배에 해당하는 양이다. 

이밖에도 식이섬유와 아연과 철분, 비타민B군이 풍부하고 아연과 철분 비타민B군이 풍부한 만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최근 카무트가 유명세를 타며 실제로 카무트를 먹어본 소비자들은 “오늘 아침밥을 먹어봤는데 혈당은 안정적이다. 충분한 수면을 못했더니 공복혈당이 높은 편이었는데 식후 2시간 혈당은 낮게 나왔다”고 후기를 남겼다.

한편 카무트의 경우 미국과 캐나다의 특정지역에서만 철저한 재배 가이드에 맞춰 생산되고 있어 카무트 구매 시 정품 로고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