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날씨, 현재 비오는 중...예상 강수량은?

네이버 날씨

 광주날씨가 실시간 검색어 이름을 올린 가운데 현재 비가 내리고 있어 우산을 준비해야겠다.

21일 오전 11시 30분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많겠고, 낮부터 차차 흐려지면서 오후에는 남부지방과 제주 일부지역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전북 남부, 전남, 경북 남부, 경남, 제주도에는 이날 낮 12시부터 다음날인 22일 오전 6시 사이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그 밖의 남부지방과 충청 남부에도 이날 오후 3~12시 사이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광주·전남은 남해상을 지나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오후 3시 남해안에서 비가 시작돼 6시를 기점으로 전지역으로 확대되는 것으로 예상했으나 예상보다 일찍 비가 내려 시민들이 불편을 껶고있다.

예상강수량은 제주도, 전남 남해안, 경남해안 10~40㎜이다. 전남(남해안 제외), 전북 남부, 경남 내륙, 경북 남부, 서해5도, 울릉도·독도에도 5~10㎜의 비가 내리겠다.

서울·경기도(경기 남부내륙 제외), 강원 영서북부의 예상강수량은 5㎜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은 오전에 일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