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급등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마찬가지로 급등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식품의약처 치료목적사용 승인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상승하며 급등...특히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위암치료제 아파티닙 치료목적사용 식약처 승인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급등하고 있다.

에이치엘비는 21일 오후 14:18분 기준 전일대비 +6.05%(5600원) 상승한 9만8100원에 거래되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11.16(2800원) 상승한 2만7900원에 거래중이다.

에이치엘비는 HLB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다.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한다.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1998년 07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8년 11월 2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ESCO(Energy Service Company)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플랜트 공정개선이나 지역에너지공급시공 및 설계 부분에 주력하고 있다.

ESCO투자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각플랜트산업에 진출시작. 계열사 에이치엘비셀은 2019년 6월부터 간절제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탐색임상시험을 진행중이다.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자회사 LSKB가 개발 중인 위암 경구용 표적항암신약 '아파티닙(Apatinib, 물질명 YN968D1)'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치료목적사용을 승인받아 투자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21일 식약처는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아파티닙에 대해 2명 이상의 환자 대상으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암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목적사용을 승인했다.

지난 2002년에 시행된 '치료목적사용'은 생명을 위협하는 중증환자에게 특별한 치료제가 없을 때 허가해주는 제도다. 의료기관은 환자 한 사람에게 해당 치료제를 투여할 때마다 식약처로부터 치료목적사용 승인을 신청해야 한다.

아파티닙은 세계 최초 위암 3차 치료제로, 글로벌 임상 3상을 종료하고 현재 식품의약국(FDA)에 신약허가신청(NDA)을 준비 중이다. 현재 리보세라닙의 중국 판권은 항서제약이, 한국 판권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이 가지고 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상승하며 급등...특히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위암치료제 아파티닙 치료목적사용 식약처 승인

에이치엘비 급등
에이치엘비생명과학 마찬가지로 급등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식품의약처 치료목적사용 승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