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쿠킹클래스

최근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가 열려 참여 가족이 요리를 하고 있다. 대덕구 제공

[금강일보 신익규 기자] 한남대학교산학협력단이 수탁운영하고 있는 대덕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진희)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한남대 탈메이지교양교육대학 어린이체험관 무지개 놀이터에서 아빠와 함께 하는 쿠킹클래스 ‘아빠, 요리를 부탁해! 7기’ 행사를 진행, 아빠와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2일 센터에 따르면 ‘아빠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는 만 2세 이상의 자녀와 아빠가 함께 참여하는 요리 체험 프로그램으로 센터에서 진행했던 사업 중 가장 인기가 높았다. 이번 7기에는 16가족 32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전, 오후로 나눠 2일간 총 3회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고루고루 냠냠(골고루 먹어요!), 빙그르르 돌리고 콩!’이라는 주제로 시각자료 및 맷돌을 활용한 어린이 영양교육에 이어 ‘연두부 컵케이크와 두부 피자’를 만드는 요리 수업도 진행됐다. 완성된 요리를 함께 나누는 과정을 통해 아빠와 아이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특별한 추억도 만드는 소중한 뜻 깊은 시간이 됐다.

김 센터장은 “아빠의 적극적인 참여로 아빠와 아이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며 “자녀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익규 기자 sig26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