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유상영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권혁대)는 재학생들이 비교과 과정 등을 자발적·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강화주간‘(Mokwon Gap Week)을 오는 26일부터 5일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 도입한 역량강화주간은 중간고사 종료 직후 한 주 동안 대학이 학생의 자율 활동 등을 지원하는 것으로 학생에게 배움의 흥미와 적성을 찾는 시간을 제공해주자는 취지다. 재학생들은 해당 기간 대학이 마련한 학습·취업·창업 관련 특강이나 진로 설계·실무체험 관련 프로그램 등을 자율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목원대는 역량강화주간에 공기업 취업을 위한 NCS필기전형 캠프(문제풀이반), 입사서류·면접 특강, 진로·적성검사, 채용 프로세스 경진대회, 해외취업 설명회, 엑셀·파워포인트 특강 등 39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다만 대학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역량강화주간에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에세이를 받아 심사한 뒤 평가 결과에 따라 총 100명(2000만 원)에게 특별장학금이 지급된다.

이승재 기획예산처장은 “역량강화주간이 학생 스스로 진로를 개척해가고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작용하길 바란다”며 “학생의 자기계발 등을 위한 학사혁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