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림로봇 급등
한양대학교 에리카에서 우수협력 기관 선정
허큘럭스 공급 계약 체결

[주식] 휴림로봇, 전일 하락세와 상반된 주가 보여주며 급등

휴림로봇

휴림로봇이 눈부신 상승중이다.

휴림로봇은 23일 오후 13:16분 기준 전일대비 +25.76%(194원) 상승한 947원에 거래되고 있다.

휴림로봇은 1999년 11월 29일에 법인전환 형태로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5일 로봇업체로는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됐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2019년 1분기 신규 연결된 '(주)인웍스로봇'을 포함하여 3개사가 있다.

최근 IT기술과 융합하여 네트워크를 통한 기능분산, 가상공간 내의 동작을 포함하는 네트워크 로봇, 소프트웨어의 로봇에까지 진화하여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1일 휴림로봇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로부터 산학협력 관련 우수협력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휴립로봇은 지난 5월 한양대학교 에리카와 지능형로봇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휴림로봇과 한양대학교 에리카는 협약을 통해 ‘산업연계 문제기반 학습시스템’(IC-PBL, 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 수업을 신규 개설해 로봇 이론교육과 창의적 문제해결 방법론에 기반한 실습수업을 진행했다.

전자공학부와 경영학부의 학생들이 공동으로 5개의 팀을 구성해 팀당 1대의 지능형 서비스로봇 ‘테미’(temi)를 제공받았다. 학생들은 로봇 이론 교육은 물론 응용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로봇을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출하는 과정을 수행했다.

이번 IC-PBL 수업은 테미를 활용한 탑다운(Top-down) 방식으로 진행돼, 정해진 시나리오만 이용하는 기존의 바텀업(Bottom-up)실습 방식보다 현장 적용을 염두에 둔 다양한 시나리오 개발이 가능하게 했다.

IC-PBL 교육을 담당한 한양대학교 ERICA 이병주 전자공학부 교수는 “프로젝트를 통해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실무능력을 배양하는데 효과가 있었다”며 “휴림로봇측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통해 학교와 학생, 기업 모두가 만족하고 산학협력의 생산적 성과를 낸 모범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ICT융합 로봇공학 IC-PBL 프로그램을 정례화하여 향후 지속적으로 수업을 운영할 계획” 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7일 휴림로봇은 미국 옴니랩스(OhmniLabs) 및 룩셈부르크 럭스AI(LuxAI) 연구소에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모터 ‘허큘럭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휴림로봇, 전일 하락세와 상반된 주가 보여주며 급등

휴림로봇 급등
한양대학교 에리카에서 우수협력 기관 선정
허큘럭스 공급 계약 체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