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양 유튜브 업로드에 복귀설 솔솔...쯔양 입장은?

쯔양 유튜브 채널 캡처

 유명 유튜브 쯔양이 은퇴를 선언한지 약 두달만에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복귀설에 휩싸였다.

쯔양은 지난 23일 욕지도 1편에 이어 이틀 뒤인 지난 25일 욕지도 2편으로 ‘먹방’ 영상을 업로드했다. 앞서 쯔양은 1편을 공개하면서 은퇴 선언 이후 다시 영상을 업로드하게 된 경위를 설명했다.

쯔양은 “지난 7월 촬영했던 욕지도 영상들을 올리기로 했었는데 영상들을 올려야 하는 건지 정말 많이 고민했다”며 “여러 생각과 고민 끝에 욕지도 영상들을 꼭 올리고 싶어 업로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수많은 위로와 격려의 말을 해주신 분들께 말로 표현하지 못할 만큼 너무나도 감사드린다”면서 “날씨가 부쩍 쌀쌀해졌는데 따뜻하게 입고 다니시고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인사를 덧붙였다.

쯔양의 동영상 업로드와 함께 팬들은 쯔양의 복귀를 희망하고 있다.

해당 영상들에는 "언니 이렇게 웃으면서 돌아왔으면 좋겠어요", "진짜 먹방은 쯔양인데...ㅠ", "최근 엑시트에서 보고 보고싶어서 왔더니 이런 행운이 어서 돌아와요" 등의 쯔양의 복귀를 응원하는 글들이 올라오고있다.

한편 쯔양은 지난 8월 뒷광고로 논란에 휩싸이며 은퇴를 선언했다.

쯔양은 “과거 혼자 방송을 하던 당시 무지해 몇 차례 광고표기법(표시광고법)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으나 이후에는 제대로 지켰다”고 해명했지만 이후에도 비난 댓글이 이어졌다.

결국 쯔양은 “제가 저지른 잘못에 대한 질타가 아닌 ‘몰래 계속 뒷광고를 해왔다’거나 광고가 아닌 영상에도 ‘이건 무조건 광고다’ ‘탈세를 했다’ ‘사기꾼’이라는 등의 허위 사실이 퍼져나가는 댓글 문화에 지쳤다”며 은퇴를 선언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