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 3월생으로 만 30세
2012년 AOA로 첫 데뷔 이후 2017년 탈퇴..
최근 유튜브와 광고 등 맹활약하며 빼어난 미모 뽐내

유튜브 '초아 CHOA' 영상 캡처

최근 약 3년 만에 KBS2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에 OST에 참여하며 복귀 소식을 알렸던 초아가 화제가 되고 있다. 과거 AOA에서 맹활약하며 팀의 핵심으로 떠올랐던 초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초아는 2012년 AOA 데뷔 싱글 앨범 ‘Angels’ Story’로 첫 데뷔 하였다. 이후 팀의 메인보컬로 AOA를 이끌었고, 훌륭한 가창력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다. 이후 2014년 ‘짧은 치마’로 데뷔 550일 만에 첫 1위를 하였다.

이후 6월에는 미니앨범 ‘단발머리’로 1위 후보에 올랐고, 11월엔 ‘사뿐사뿐’으로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이어 음원차트 TOP 10을 유지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고, 초아는 섹시 컨셉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많은 호평을 받았다.

유튜브 '초아 CHOA' 영상 캡처

이후 2015년엔 ‘심쿵해’로 컴백하며 4연속 히트에 성공하며 AOA의 최고 전성기를 누렸다. 초아의 금발 숏컷 머리는 초아의 상징으로 남았고, 2017년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앨범인 ‘ANGEL’S KNOCK’의 수록곡인 ‘Excuse ME’를 발표하며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하였다.

AOA의 컴백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전성기를 찾아가는 듯하였지만, 2017년 6월 자신의 SNS 를 통해 AOA 탈퇴를 선언했고, 핵심 멤버였던 초아가 불면증과 우울증의 이유로 탈퇴하자 팀의 침체기가 시작되었다.

메인보컬의 부재와 팀의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던 초아가 탈퇴한 이후 많은 팬들이 빠져나가며 팀의 큰 타격이 있었다. 초아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AOA는 2018년 5월 미니앨범 ‘빙글뱅글’로 음원차트 1위 후보와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초아 인스타그램

AOA를 탈퇴한 초아는 긴 휴식시간을 가졌다. 팬 사인회와 결혼식 축가 사진이 떠돌며 종종 근황을 전했다. 2019년 5월엔 소속사 FNC와 전속 계약이 종료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이미 계약이 종료되어 소속사를 떠났다고 말하기도 하였다.

긴 시간 방송에도 출연하지 않으며 휴식기를 보내고 있던 초아는 2020년 7월 AOA 내 괴롭힘 사건이 발생하며 초아의 탈퇴에 대해 재 언급되기 시작했다. 멤버 괴롭힘 사건으로 인해 지민, 민아가 탈퇴하였고, 현재 AOA는 4인 체제로 유지 중이다.

논란 이후 초아는 KBS2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 OST에 참여하며 근황을 알리기 시작했다. 이어 그레이트엠 엔터테인먼트와 계약했다. 지난 9월에는 초아의 개인 SNS에 공식적으로 복귀를 알리는 글이 올라왔고,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 '초아 CHOA' 영상 캡처

공식적인 복귀를 발표한 초아는 유튜브도 시작하여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다. 유튜브 개설 이후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구독자 30만 명을 넘기며 많은 사람들이 초아의 복귀에 환영하는 반응을 보였다.

지난 28일 소속사 그레이트엠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초아는 프로듀서 프라이머리와 호흡을 맞춘 곡 '클라우드'(Cloud)를 이날 오후 6시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프라이머리도 최근 자신의 SNS에 초아가 '클라우드'에 피처링한 사실을 공개했다. 2015년 프라이머리와 함께 작업했던 ‘아끼지마’ 이후 5년 만에 이뤄진 조합이라 많은 팬들의 기대를 샀다.

유튜브 '초아 CHOA' 영상 캡처

초아의 복귀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초아는 지난 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초아 CHOA'에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커버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초아는 청량한 기운을 발산하며 특유의 감성으로 '다이너마이트'를 재해석했다. 해당 영상은 공개 5일 만에 약 151만 회를 넘어서며 주목받고 있다.

초아는 지난달 27일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고,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했다. 앞서 마룬파이브의 '걸스 라이크 유', 프라이머리의 '클라우드' 등 커버 영상을 올린 바 있다.

초아 인스타그램

한편, 초아는 지난 2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Friends 촬영 중'이란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

사진 속 초아는 블랙 베레모와 골드색 주얼리를 착용한 채 세련된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다. 어딘가를 바라보며 미소 짓는 초아의 날렵한 턱선과 물오른 미모가 눈길을 끈다. 최근에는 게임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아름다운 미모를 뽐냈다.

휴식기 이후 솔로로 화려하게 데뷔한 초아가 앞으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최원진 인턴기자 baeae1234@naver.com

 

---

[종합] 전 AOA 멤버 초아 2017년 탈퇴 이후 휴식기.. 최근 3년여만의 복귀로 화제

1990년 3월생으로 만 30세
2012년 AOA로 첫 데뷔 이후 2017년 탈퇴..
최근 유튜브와 광고 등 맹활약하며 빼어난 미모 뽐내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