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수타신짬뽕, 용봉대반점 문어전복짬뽕까지...위치는 어디?

KBS

 생방송오늘저녁과 생생정보에서 짬뽕집을 선보인 가운데 그 위치가 관심집중이다.

오늘(27일) 저녁 방송된 KBS2 교양프로그램 ‘2TV 생생정보’의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안산 수타해물짬뽕 맛집 ‘24시수타신짬뽕’이 소개됐다.

이곳 수타해물짬뽕 경우 말 그대로 손으로 반죽해낸 면발의 차짐이 남다르다. 여기에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짬뽕 국물의 매콤하고 시원한 맛이 특별하다는 후문이다.

안산 수타해물짬뽕 맛집 ‘24시수타신짬뽕’ 단골손님들은 “매워서 술 안주로 딱” “수타해물짬뽕이라 면발이 쫄깃하다”라고 극찬했다.

해당 가게는  경기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해 있으며 24시간 영업한다.

MBC

한편 생방송오늘저녁에는 문어전복짬뽕으로 화제를 모은 용봉대반점이 관심집중이다.

2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문어전복짬뽕 가게가 소개됐다.

이 집의 비결은 매일 생물로 들어오는 문어와 가리비, 전복 등을 손질하는데, 문어를 밀가루와 소금으로 깨끗하게 세척한 후, 짠맛을 중화시켜주는 설탕으로 부드러움을 높인다.

문어를 삶은 방법 또한 특별하다. 문어를 살짝 데쳐주다 마지막에 참기름을 살짝 둘러준다. 주인장은 "참기름이 문어의 부드러운 맛을 더 잘 살려준다"고 말했다. 참기름을 두른 문어를 다시 한 번 데쳐주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문어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용봉대반점은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