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점검 업데이트 내용·신규 챔피언 세라핀 출시... '와일드 리프트' OBT 시작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라이엇게임즈 코리아가 롤(리그오브레전드) 서버 점검 및 10.22 패치를 예고했다.

27일 라이엇게임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8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점검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공지했지만 생각보다 빠른 오전 6:48분 점검이 완료됐다.

점검 시간 중에는 게임 접속 및 모바일 상점, 홈페이지 이용 등이 불가하다. 점검 내용은 서버 안정화·게임 업데이트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 10.22 패치가 적용될 것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로 챔피언 밸런스가 조정될 것으로 카서스, 룰루, 사미라, 제드 등은 너프, 자야, 르블랑, 세주아니 등은 버프를 받을 것으로 유저들은 예상했다.

패치결과 아무무 ,애니, 브랜드, 르블랑, 나서스, 세주아니, 자야는 버프를 받았고 카서스, 룰루, 사미라, 제드는 너프를 받았다.

또한 신규챔피언 세라핀이 협곡에 합류해 유저들의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다.

세라핀은 필트오버의 팝스타로 아이돌 컨셉의 챔피언이다.

세라핀의 패시브는 무대장악으로 세 번째 기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해당 스킬이 메아리쳐 자동으로 두 번 사용되며 아군 근처에서 스킬 사용 시 음표가 생성된다. 각 음표를 소모하면 기본 공격 사거리가 늘어나며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힌다.

Q 스킬 고음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는 마법 피해를 입힌다. W 스킬은 소리 장막은 주변 아군과 자신의 아군의 이동 속도를 높이고 보호막을 생성한다. 세라핀에게 이미 보호막이 있으면 주변에 있는 아군 수에 비례하여 주변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E 스킬 비트 발사는 일직선상의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키며 이미 둔화된 적은 속박되며 이미 속박된 적은 기절한다. R 스킬은 앙코르로 세라핀이 사로잡는 힘을 날려 적을 매혹하고 마법 피해를 입힌다. 아군을 포함하여 적중한 모든 챔피언은 공연의 관중이 되며 스킬 사거리를 늘리고 아군에게 음표를 최대로 부여한다.

한편 지난 27일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면서 “게임 및 홈페이지 로그인 불가 현상이 발생해 문제를 확인 중”이라며 “빠른 시간 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업데이트 점검과 이번 오류가 관계있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나온 가운데 28일 롤 모바일 버전인 ‘와일드 리프트’의 국내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