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비대면 아웃리치 호응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자신의 심리건강을 체크해보고 하트박스 비대면 아웃리치 “지금 우리마음, 안녕한가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 제공

[금강일보 김홍찬 기자]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석문)는 코로나 19로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자신의 심리건강을 체크해보고 하트박스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는 비대면 아웃리치 “지금 우리마음, 안녕한가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5차 아웃리치를 오는 11월 2일부터 11월 13일까지 온라인(네이버폼)으로 접수해 심리검사와 활동물품 제공을 통해 청소년과 보호자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하여 스트레스 진단검사 실시 후 참가자에게 손소독 티슈, 디폼블럭, 센터 리플렛, 간식 등이 든 하트박스를 제공할 방침이며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청소년을 발견시에는 상담복지센터로 연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센터장은 "비대면 아웃리치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심리건강을 체크해보고 하트박스를 통해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아웃리치를 통해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2차적 위험을 예방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음성=김홍찬 기자 zxtim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