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에서 약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강한 팀은?
이번 시즌도 우승 후보인 팀은?
팀의 핵심 선수가 빠졌음에도, 연승중인 팀은?

출처 - EPL 페이스북

이번 챔피언스리그 강자는 EPL?

별들의 전쟁이라고 불리는 챔피언스리그는 올해도 어김없이 시작되었다.

여태껏 UEFA 챔피언스리그는 항상 그랬듯이 예상 못 한 전개가 펼쳐졌다. 이번 2020-2021시즌 챔피언스리그 역시 예상 못 한 전개들이 펼쳐지고 있다.

최강의 방패라 불리는 AT 마드리드가 디펜딩 챔피언에게 참패를 당한 일, 강자 레알 마드리드가 예상하지 못 한 패배를 맞이하는 등 말이다.

이런 와중에 승승장구 하는 팀들이 있다. 바로 EPL 리그의 팀들이다.

물론, 다른 리그에서도 잘 하는 팀들이 있지만, EPL 리그의 팀들은 전원 다 패배 없이 각 조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어떤 경기 결과를 통하여 1위에 위치해 있는지 알아보았다.

 

# 리버풀

먼저 디펜딩 챔피언인 리버풀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리버풀은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버질 반데이크가 부상으로 이탈하였다. 팀의 기둥이라고 할 수 있는 버질 반데이크가 빠짐으로서 리버풀 수비진에는 크나큰 위기가 펼쳐진다고 모두들 생각하였다.

생각과는 다르게 리버풀은 현재 잘 헤쳐나가고 있다.

에레디비시의 강자 아약스와의 경기에서 일명 민다이크인 파비뉴의 활약을 통하여 리버풀은 불안하지만 승리를 하였다.

2차전에서는 리버풀은 조 최하위의 전력이라고 평가받는 FC 미트윌란과 경기를 진행하였다. 이 경기에서 리버풀의 디오구 조타의 골과 모하메드 살라의 PK골에 힘입어 승리를 하였다.

버질 반데이크를 잃었음에도 리버풀은 무실점으로 승리로 현재까지 치러진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승리로 이끌며 조 1위에 위치해 있다.

 

# 맨체스터 시티

항상 챔피언스리그 우승 예상팀으로 뽑히는 팀인 맨체스터 시티의 1차전 상대는 FC포르투였다. 포르투를 상대로 맨체스터 시티는 페란 토레스 등의 골을 통하여 승리를 하였다.

맨체스터시티의 2차전 상대는 프랑스리그의 강팀 마르세유였다. 맨체스터시티는 마르세유 홈임에도 불구하고 3골을 기록하며, 화력을 보여주었다.

맨체스터시티는 이번 시즌 리그에서 생소한 위치에 있다. 초반 레스터시티에게 패배를 한 맨체스터 시티는 리즈 유나이티드와 웨스트햄에 발목을 잡히며 현재 13위에 위치해 있다.

비록 한 경기를 덜 하였지만, 맨체스터 시티가 두 자릿수 순위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다.

리그와는 다르게 맨체스터시티는 챔피언스리그에서 현재까지 펼쳐진 경기들을 모두 이기며 순항중이다.

 

# 첼시

첼시의 레전드 프랭크 램파드가 현재 팀을 이끌고 있는 첼시는 작년과는 다르게 10위라는 어정쩡한 순위에 위치해 있다.

이번 시즌 첼시는 많은 포지션에서 대대적인 보강을 이루었음에도 말이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첼시는 1승 1무로 1위에 위치해있다.

1차전에서 유로파의 황제 세비야를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였고, 2차전에서는 FC크라스노다르를 상대로 4골이라는 골 파티를 벌이며 승리를 하였다.

골키퍼 멘디의 영입을 통하여 첼시는 필요한 포지션을 골고루 보강을 완료하였다. 그 때문인지 최근 경기들에서는 패배가 없다.

현재 영입한 선수들이 서서히 팀에 녹아들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경기력은 더 좋아질 것이라고 생각된다.

 

#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일명 죽음의 조에 소속되었다. 황희찬이 뛰고 있는 라이프치히와 음바페와 네이마르가 있는 프랑스 명문팀 파리 생제르망과 한 팀이 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선전하지 못 할 것이라고 많이들 예상하였다. 하지만 결과는 완전 달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차전에서 파리 홈임에도 불구하고 2대1로 경기를 승리하였고, 2차전에서는 라이프치히를 홈으로 불러와 5대0이라는 환상적인 스코어로 승리를 하였다.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리그에서 15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와 대조적으로는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죽음의 조임에도 불구하고 1위에 위치해 있다.

 

현재 챔피언스리그는 1차전, 2차전이 진행되었다. 6차전까지의 있는 것을 감안하면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르게 본다면 벌써 경기의 3분의 1이 진행된 것이다.

현재 EPL이 소속 팀들이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기세를 이어간다면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EPL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

이번 챔피언스리그 강자는 EPL?

리그에서 약하지만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강한 팀은?
이번 시즌도 우승 후보인 팀은?
팀의 핵심 선수가 빠졌음에도, 연승중인 팀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