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대전 호텔ICC에서 ‘2020년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이 열려 허태정 시장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이뤄낸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지난 10일 대전 호텔ICC에서 ‘2020년 매출의 탑 시상 및 유망 중소기업 인증서 수여식’이 열려 허태정 시장이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이뤄낸 기업인들을 격려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금강일보] 글로벌 경기 불황으로 ‘시계 제로’의 불확실성 앞에서 ‘고난의 행군’을 이어가는 중소기업이 늘고 있다. 갈수록 좁아지는 경영 환경 속에서 치열한 무한경쟁의 시대에 놓인 중소기업의 고민은 깊어질 수밖에 없다.

‘4차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신산업이 급속히 발달하면서 이 같은 고민의 수위는 더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새로운 도전에 나서지 않으면 순식간에 도태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혁신’과 ‘융·통합’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할 핵심 가치로 작용하고 있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새로운 환경과 질서에 적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시장을 선도하는 선도기업의 반열에 오르는 것은 더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핵심 경쟁력을 더 키워 버티든, 과감하게 새로운 도전에 나서 불황의 시대에 살아남을 근본적인 해법을 마련하든, 불황의 장애물을 뚫고 앞으로 나아가야만 하는 것은 기업의 숙명이다. 수많은 시련 속에서도 혁신과 도전, 창의적 발상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의 꿈을 일궈 나가고 있는 2020 대전시 유망중소기업을 소개한다.

■㈜경원알미늄

㈜경원알미늄(대표 양동철)은 알루미늄 단열창호 선두기업으로 통한다. 지난 1998년 설립한 이래 20여 년 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탄탄하게 입지를 다진 결과, 지난해 연매출 356억 7000만 원을 달성했을 만큼 기술력과 끈기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했다. 회사는 혁신적인 창호 기술을 확보, 다양한 건축물에 적용하고 있으며 완벽한 현장 시공을 통해 고객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위드텍 

㈜위드텍(대표 유승교)은 인류와 환경을 생각하는 환경정밀 계측기기 전문 기업이다. 올해 10월 코스닥에 상장해 ‘주가’를 날리고 있는 위드텍은 고감도 정밀측정과 오염제어 기술 개발을 통해 반도체 공정 발전에 따라 더욱 중요하게 다뤄지는 벤젠 등의 유기물 모니터링 시스템 제품인 SOT 라인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삼성전자와 굴뚝자동측정기기(TMS) 관련 공동 연구를 완료했다.

■㈜파이버프로 

㈜파이버프로(대표 고연완)는 전 세계 광통신 및 센서 분야에서 폭넓게 기여하고 있는 광 측정 관련 선도 제조업체다. 특히 편광 부문에 있어 획기적인 솔루션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새로운 기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향하는 파이버프로의 경쟁력은 수많은 특허와 첨단기술력을 기반으로 한다. 최고의 시험 및 측정기 제조회사로 기억되어지길 소망하는 진짜 ‘프로’다.

■㈜지티사이언 

㈜지티사이언(대표 강연균)은 IOT 기술을 활용, 인체 유해 방지를 위한 연구실 안전 기자재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독자적인 아이디어로 국내·외에서 통용되는 기술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미 일본에 지사를 설립해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원과 직원이 상생하는 경영 환경 구축에 공을 들이는 지티사이언엔 야근이 없으며 열정과 도전의식이 있는 청년들을 우대한다.

■㈜리메드

㈜리메드(대표 이근용)는 비침습적 방법에 의한 각종 치료 기기 제조업체다. 우울증, 치매 등의 난치성 뇌질환을 치료하는 경두개자기자극 치료기기, 급·만성 통증을 치료하는 신경자기장자극 치료기기, 체외충격파 치료기기가 대표적이다. 아시아, 유럽 등 30여 개 나라에 대리점망을 보유한 수출 역군으로 2019년 ‘5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으며 코스닥에 상장, 도약기를 걷고 있다.

■㈜한국건설안전공사 

㈜한국건설안전공사(대표 지성갑)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건설기술진흥법 관련, 각종 건설안전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건설안전 전문기관이다. 지난 20여 년간 쌓아온 건설안전 진단 및 재해예방 활동 경험을 바탕삼아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에 근거해 안전을 제일 먼저 생각하며 안전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 싶어 한다. 탄탄한 실력을 기반으로 성장 중인 기업은 근로자와의 동반성장을 꿈꾼다.

■㈜인텍플러스

㈜인텍플러스(대표 이상윤)는 반도체 외관 검사 장비 전문 기업이다. 1997년 9월 국내 최초로 비접촉식 모아레 3차원 스캐너를 개발하는 등 끊임없이 혁신기술을 선보이며 성장해 왔다. 독보적인 기술역량을 기반으로 전 세계 100여 고객사에 1300여대 이상의 장비를 납품한 관록의 코스닥 상장기업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검사 전문 기업’을 향해 질주 중이다.

■㈜유진타올 

㈜유진타올(대표 엄만진)은 오직 수건이라는 한 우물만 파온 뚝심의 기업이다. 장인 정신으로 정성을 다해 수건을 생산하며 믿음과 신뢰를 제일의 가치로 여긴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최상의 품질을 만듦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어왔다. 자연과 하나 되는 친환경 수건이 그들의 얼굴이다. ‘타올로 만드는 행복하고 따뜻한 세상’을 표방하며 고성능·고기능 제품 개발, 신소재·신기술 개발 및 상용화에 매진하고 있다.

■바프렉스㈜ 

바프렉스㈜(대표 권용호)는 차단성 연포장재 제조·판매 기업이다. 지난 2002년 SK Innovation으로부터 분사한 뒤 자체 연구소와 생산설비를 갖춰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온 결과, 식품부터 메디컬 포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서 이들의 필름을 애용하고 있다. 주력 제품은 진공스킨 포장, 이지필 필름, 베리어 필름, 수액 외포장재 등이며 오늘도 고품질 제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인포카
㈜인포카(대표 최거석)는 풍부한 경험과 탁월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주행 데이터분석 전문기업이다. 차량 및 운행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획득·분석한 뒤 운전자와 정비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마트기기를 통해 제공하는 시스템 및 서비스를 개발 중이다. 차량 상태인지 관련 기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이들은 차량 부가서비스를 통합하는 플랫폼으로서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다.

■㈜피레타 

㈜피레타(대표 최현선)는 발전사·정유·석유화학 설비의 안전과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재질열화, 수명평가, 용접부 건전성평가뿐만 아니라 운전성능 향상을 위한 컨설팅, 각종 기계적 물성 측정, 비파괴평가, 파손원인 규명을 위한 손상진단 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2007년 설립됐다. 설비 운전 및 정비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RBM DB화를 통해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토비즈

㈜유토비즈(대표 배종환)는 2017년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빠르고 정확한 플랫폼 개발을 통한 스마트ICT융합 비즈니스의 새로운 리더를 지향한다. 유토비즈는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회사로 AR(증강현실)·VR(가상현실)·MR(혼합현실) 기반 플랫폼 개발과 스마트팩토리 공정자동화 등 4차 산업혁명 핵심 요소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데아인포

2012년 젊음의 열정과 경험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데아인포(대표 서문윤)는 ICT 벤처기업이다. 시스템통합·스마트폰 솔루션 개발이 주요 사업 분야다. 웹과 모바일앱, 빅데이터, IoT, 통계분석 분야 기술력을 가진 이데아인포는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회사명은 신선한 발상,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IT산업을 선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덕정밀

㈜대덕정밀(대표 조대식)은 원자력발전소에서 사용하는 중수로 핵연료 부품과 연구개발·시험장비를 제조하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원자력연구원과 한전원전연료에 연구개발 장비를 설계·제조해 공급하는 한편 품질 보증체제도 갖춰 운영하고 있다. 이와 같은 기술적 토대에서 최근 자동차 부품까지 생산하는 업체로 발돋움했다. 2002년에 설립됐다.

■㈜레딕스

㈜레딕스(대표 황순화)는 차세대 광원인 LED조명등을 제조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치열한 국제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원천기술을 확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성장의 사다리를 타고 있다. 독자적인 AC직결형 구동 드라이버 IC, 고효율 SMPS회로와 초고속 열전도 모세관 방열기술 및 고효율 조명등 설계기술을 개발해 1㎾급 고출력 등기구 등 다양한 LED조명등을 생산하고 있다.

■㈜씨엔에스 

2004년 설립된 ㈜씨엔에스(대표 임지순)는 적극적인 R&D 투자와 전문인력 확보를 통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오기업과 경쟁하는 기술중심 기업이다. 회사 설립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발효기 분야 제품생산부터 교육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미생물배양기 생산 전문기업으로 도약한 씨엔에스는 고농도 배양에 적합한 간접멸균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기도 했다.

■㈜지스 

㈜지스(대표 김인호)는 2017년 창업한 용접엔지니어링 전문기술 기업으로 국내 최고의 용접 장치·기술 등을 활용해 고객에게 용접과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양산제품은 수소연료전지의 핵심부품 중 하나인 연료변환장치(개질기), 열교환기, 기타 연료전지 관련 부품 및 방음패널 등이다. 고객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만들어 내기 위한 연구개발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성진테크윈 

㈜성진테크윈은 스위치 및 센서 전문업체로 국내 유일의 조종간 부품 전문 개발업체라는 입지를 확보했다. 조종장치류 국산화를 완료해 육·해·공군 전 분야에 걸쳐 관련 장치를 납품함으로써 명실상부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현대·기아뿐만 아니라 도요타를 비롯한 해외 자동차에 내장되는 블루투스 모듈을 공급하면서 무선통신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에이피에너지㈜ 

에이피에너지㈜(대표 박정욱)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고 최고를 지향하는 회사다. 2004년 창업 후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고객과 함께 성장해 왔으며 향후 스마트 에너지 사회로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앞선 기술적 솔루션과 혁신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와 ESS(에너지저장장치)를 결합한 복합제품도 선보인다.

■한일통신㈜ 

한일통신㈜(대표 강창선)는 1990년 창립해 정보통신산업 발전을 위해 한길을 걸어왔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안정적인 통신망 시설과 통신망 운영 및 유지보수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무선통신망 구축, 국방광대역 통합통신망 구축 및 유지보수, 국방과학화 경계시스템 및 CCTV 국책사업(철도 분야) 등이다, 국가재난안전통신망 구축사업도 안정적으로 시공해 유지보수하고 있다.

■㈜디앤씨컴퍼니

㈜디앤씨컴퍼니(대표 최은서)는 인쇄, 온라인, 영상, 행사, 제작물 등 5가지 분야가 결합된 회사로 종합광고 업계의 선두기업으로 통한다. 디자인센터는 물론 시제품제작연구소를 직접 운영하며 구강용품 등고 직접 제조하고 있다. ‘끊임없이 생각한다’라는 모토로 빠르게 변하는 기업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오늘도 모두가 만족할 만한 제품을 위해 고민한다.

■한빛이디에스㈜

한빛이디에스㈜(대표 장재기)는 신재생에너지와 전력설비 진단시스템, 엔지니어링을 영역으로 삼는 전문기업이다. 1999년 한전의 사내창업제도로 탄생해 관련 분야에선 전문가로 통한다. 꾸준한 연구개발로 세계 최초로 활선상태 접지저항 측정장비를 개발하는 성과도 거뒀다.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에 두며 ‘사람을 위한 최고’가 되고자 노력한다.

■㈜중앙일텍 

㈜중앙일텍(대표 김성진·백현옥)은 현대인이 가장 많이 머무는 건축물의 쾌적함을 위해 알루미늄 창호를 취급한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건축물은 그들의 손을 거치지 않은 게 없을 정도. 건축기업 본연의 목표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와중에 21세기 경영변화에 적극 대비하며 최점단 전문건설기술력을 갖췄다.

■㈜알앤디프로젝트 

㈜알앤디프로젝트(대표 최남현)는 스마트공장시스템을 개발하는, 소위 기업을 돕는 착한 기업이다. 기업이 최고의 생산력을 낼 수 있도록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들 덕분에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의 생산성은 30% 늘고 비용은 23% 감소했다. 최고의 기술력이 없다면 불가능한 얘기다. 여기에 꾸준한 연구개발 등을 통해 최고의 IT기업임을 자부한다.

■㈜넥스윌 

㈜넥스윌(대표 서원기)은 차별화된 고속·광대역 기술로 대한민국의 통신·국방산업에 가장 선두에 선 기업이다. 다양한 기술 특허를 보유하며 이미 기술 검증은 마쳤으며 감히 다른 기업과의 비교를 거부할 정도로 뛰어나다는 평이다. 특히 Digital Radio Frequency(DRF)기술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자랑한다.

■㈜스마트코리아

㈜스마트코리아(대표 장채원)는 연구개발에서 가장 첫 단계에 필요한 실험 소모품 등 다양한 장비를 다룬다. 이 중 단연 유해가스 정화장치가 대표적인 제품이다. 2016년엔 자체적인 부설연구소 인증까지 획득하며 연구개발에선 따라올 기업이 없을 정도. 이듬해엔 ISO9001:2015 등 네 개의 인증으로 그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졌다.

■대영금속공업㈜

대영금속공업㈜(대표 모성필)은 선박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대표 제품은 외부공기를 압축시키는 임펠러를 싸는 케이스. 뛰어난 기술력 덕분에 지난해 수출의탑 700만불탑을 수상했을 정도로 전세계가 그들의 무대다. 지역과 같이 상생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참가하는 등 전세계를 무대로 삼지만 대전과 함께 상생을 하는 기업이다.

■㈜에이엠시스템 

㈜에이엠시스템(대표 석미억·김영익)은 항공기 설계 및 첨단 복합재료 응용기술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항공기 설계기술의 경우 CATIA V5를 이용한 3차원 모델링을 통한 민수·군수용 항공기 설계·해석 등이 대표적이다. 복합재료 응용기술에서도 풍력발전기용, 복합재, 산업용복합재 등 다양한 부품을 연구개발하며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레테크

이레테크(대표 우시혁)는 연구용 제품 개발, 생산에 필요한 산업용 제품의 차별화된 공급을 목표로 설립된 회사다. 반도체, 진공장비, 이화학기기 등이 대표적인 상품이다. 이 외에 전기, 전자, 반도체, 2차 전지, 학교 등에 필요한 진공, 압력, 신뢰성 장비 및 장비 제어에도 일가견이 있다. 단순한 기술력 향상보단 사후관리에 역점을 두며 착한경영을 이어가는 중이다.

■신한정밀공업㈜

신한정밀공업㈜(대표 오진석)은 1985년 창립한 역사 깊은 기업이다. 샤프트를 전문적으로 다루며 2008년 세계적인 기업인 ‘만도’와 협업할 정도의 기술력을 가졌다. 현대자동차의 SQ 인증도 취득했고 전세계에 이들의 고객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다. 올해 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샤프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오션정보기술 

㈜오션정보기술(대표 이종규)는 2008년에 설립된 SI/SM, Outsourcing, Consulting, Web, Mobile 등에 대한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SI 전문회사로 공공·금융·제조 등 산업별 컨설팅과 정보화 개발 운영을 위한 핵심 기술을 축적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관련 전문 컨설턴트, 엔지니어의 축적된 기술력을 통합하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준형
㈜준형(대표 윤여문)은 지난 2009년이 설립해 10여 년에 걸쳐 현재까지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냉난방기 전문 설비업체다. 현재 LG에어컨 납품 및 설치와 건축자재 제조업 등을 통한 안정적인 수주와 창의적인 경영으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며 시장에서의 영역을 넓혀나가 에어컨시스템 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파셉 

㈜파셉(대표 김현승)은 플라즈마를 응용해 친환경과 에너지 사업의 선두기업이 되고자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특히 파셉은 플라즈마를 생성해내는 첨단기술을 적용해 친환경 목재 건조 살충장치 ‘파셉 MAMA’를 개발했다. 200각 이상의 대경목을 짧은 시간에 빠르게 건조해 양질의 목재를 생산하고 동시에 열처리하는 해당 장치는 국내 뿐 만아니라 일본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에서 주목받고 있다.

■모루기술 주식회사 

모루기술 주식회사(대표 김혜진, 서종철)은 미래 엔지니어들에게 꿈과 희망이 되는 정신과 기술을 전수하겠다는 사명으로 설립돼 소음진동 전문 엔지니어링 기술이 접목된 정밀형 DC가속도 센서를 개발해 상품화에 성공했고 나아가 IoT 시대를 견인할 무선 센서 제품군으로 영역을 넓혀나가 세계를 무대로 한 글로벌 소음진동계측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엔소프트㈜ 

지엔소프트㈜(대표 김진수)는 2007년 설립된 이후 10여 년간 최정예 정보화 인력과 선진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핵심기술인 빅데이터 분석, IT 컨설팅, 자바 컴포넌트 기반 개발(CBD), 등 정보시스템 구축 및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통계, 빅데이터, 공공부분 EP, 각종 정보화 사업을 집중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앤스코 주식회사 

앤스코 주식회사(대표 이종포)는 국내 원자력 발전소 가동 검사 수행 경험과 관련기술을 축적한 전문 기술자들로 구성돼 원자력발전소 가동 검사, 산업설비 비파괴검사와 검사에 필요한 장비와 기술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주력 검사 기술로는 초음파검사, 와전류 검사 등 상용되는 모든 비파괴검사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수한 형태의 비파괴검사 장비나 시스템을 설계 제작하고 있다.

■㈜삼보 

㈜삼보(대표 민병직)는 지난 2000년에 설립돼 기계부품 정밀가공 분야에서 다양한 발전을 이뤄내고 있다. 특히 자동화 기계 주문제작과 모서리가공 외경가공기 기술을 통해 자동 렌즈검사 포장기와 렌즈 도수 프린터 등을 생상해 해외 유수의 렌즈 제조업체로 수출하는 한편 지난 2010년엔 안광학 검안장비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해 나가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피엔피에너지텍㈜ 

피엔피에너지텍㈜(대표 이용현)는 에너지기술 개발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수소에너지 종합엔지니어링 솔루션 업체다. 연료전지를 비롯한 대체에너지 및 수소에너지 응용기술과 기계 장치 등 다년간 축적된 엔지니어링 설계 및 제작 기술력을 기반으로 연료전지와 엔지니어링, 대체에너지, 연구장비 분야에서 사람 중심의 친환경 에너지 기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씨크릿우먼 

㈜씨크릿우먼(대표 김영휴)는 헤어웨어라는 패션가발 카테고리를 소개하고 상품화한 기업으로 관련 업계 최초로 백화점 유통망을 확보했다. 현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34곳의 직영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30여 개의 실용 실안, 국내 및 국제특허을 필두로 한 키높이 가발과 미니볼륨, 포인트볼륨, 볼륨헤어 등 4가지 주력상품은 국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나노소프트㈜

나노소프트㈜(대표 장지수)는독창적 통신기술인 이도복스를 통해 통신설정의 번거로움과 설정 오작동 등의 불편함을 해소한 다양한 통신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복스 IoT 무선통신기술이 적용된 비핏 헬스케어 시스템은 스마트 체중계와 혈압계, 혈당계, 체성분 분석기 등의 제품과 앱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에게 알맞는 의료정보와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티에스 

전력기기 전문제조업체 ㈜티에스(대표 하대용)는 2001년 설립 후 다양한 전원장치를 연구·개발하고 생산·제조하는 데 진력해 왔다. UPS(무정전전원장치) 및 AVR(자동전압조정장치) 개발 및 제품 성능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티에스는 ISO 9001 인증 및 전기공업 표준·형식 승인 등을 획득, 제품 표준화·안정화와 함께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 미래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비즈㈜ 

비즈㈜(대표 박윤원)는 2014년 창업 이래 인간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성장해 가고 있다. 지구 생태계가 위협을 받는 상황에 비즈㈜는 지구 온난화에 대응, CO₂ 방출을 최소화하는 원자력 에너지를 안전하게 만들기 위한 기술 개발 및 제반 기술컨설팅 사업을 하고 있고, 세계 최고 수준의 태양열풍력을 이용한 발전 및 먼지 제거 타워를 개발해 상용화 노력을 하고 있다.

■위텍코퍼레이션㈜ 

글로벌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 기업인 위텍코퍼레이션㈜(대표 이신재)은 유지·보수·운영의 선두주자를 비전으로 반도체 공장, 클린룸, 바코드 라벨 현장에 사용되는 코드 라벨스티커, 라벨 프린터, 클린룸 장비, 소방자재, 디스플레이 부품, 공구 및 원·부자재, 마스크, 습도지시카드, 방진복 등을 생산한다. 더 나은 품질,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원가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유니스소프트 

경쟁하며 성장하는 행복한 IT 기업 ㈜유니스소프트(대표 조은희)는 정보보호 및 전력ICT, SI콘텐츠 등을 전문으로 한다. 성실과 신뢰를 바탕으로 든든한 거목과 같은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유니스소프트는 2030년 세계적인 ICT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독보적인 기술력 확보와 사업 다각화에 노력하고 있다. 또 Ownership 회사가 아닌 구성원 모두가 Owner가 되는 기업, 사회적 책임을 중시하는 기업을 지향한다.

■아트원㈜

캠핑문화 발전과 주5일 근무 확산으로 RV 차량 수요가 늘어나는 가운데, 아트원㈜(대표 엄태건)은 RV 차량 전문 리폼샵으로 차량에 관련된 상품을 연구개발과 동시에 판매하고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공식 하이리무진 제작 업체로서 RV 차량 중 올 유 카니발을 전문적으로 리폼하고 있고, 수많은 차량을 작업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자랑한다. 외장 캐리어부터 내장 리폼까지 RV 차량에 대한 각종 상담과 리폼이 가능하다.

■㈜레스텍 

건강과 환경을 지켜나가고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 왔다는 ㈜레스텍(대표 박가원)은 초음파 융착 방식을 적용한 4중 구조로 이뤄진 고효율 여과 집진 필터를 개발했고, 마스크, 공기순환기 등을 생산하고 있다. 또 기술과 디자인, 생산 방식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 자체 생산설비라인을 도입했고, 올해 ‘에코원’이라는 환경용품 브랜드를 선보이며 코로나19 사태 속에 KF등급을 받은 에코원 마스크를 출시했다.

■㈜아이리스닷넷 

국내 최초로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을 사용한 웹기반 전자도서관시스템(eXLis®)을 개발·보급하고 있는 ㈜아이리스닷넷(대표 심경)은 이종 메타데이터 통합관리시스템과 문서범주화 시스템 등 지식정보자원 관리를 위한 다양한 자체 개발 요소기술을 보유한 정보검색시스템을 개발하고, DL(Digital Library) 및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토털 SI(System Integrator) 업체다.

■㈜루맥스에어로스페이스 

방산 전자 및 시스템 설계 분야 전문가들이 2005년 설립한 ㈜루맥스에어로스페이스(대표 원상구)는 항공기 설계와 개발, 기내 전자장치 및 원격측정시스템 등을 사업 영역으로 최신 기술을 활용해 특정 애플리케이션별로 맞춤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선도적인 엔지니어링 서비스 기업을 지향하며 군사적으로 표준 요건을 갖춘 공기 데이터 센서, 정밀 압력 센서 등을 성공적으로 개발했다.

■㈜지에프테크놀로지 

㈜지에프테크놀로지(대표 최광현)는 군(軍)·경(警)과 관련된 실질적이고 과학화된 사격 및 전술훈련 전문업체로 자동화 사격장, 실내 사격장, 전차 사격장, 서바이벌 등과 관련해 자가진단 기능을 갖추고 동작 안정성을 향상시킨 표적장치, 이동체의 음파를 이용한 표적 감적(監的) 장치, 이동표적용 레일 및 이송장치, 전장상황 묘사장치, 복합형 탄수 회수장치 등의 특화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아이티코리아 

2002년 설립된 ㈜아이티코리아(대표 김정일)는 IT 세상의 초석을 목표로 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토지정보(공시지가업무지원시스템, 국·공유재산현황관리시스템 등)와 도시정보(도시계획정보체계, 부동산종합공무시스템 등), SI(생활민원접수 및 운영실적 통계관리시스템, 부동산실명제관리시스템), DB정보(지적문서통합관리시스템), 조사분석(국·공유지 실태조사) 등을 사업 영역으로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