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클레이튼 전망 밝을까? 'NH농협 계좌 연동 필수'

카카오 그라운드X가 내놓은 코인 '클레이튼(Klaytn)'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하루만에 시세가 폭등했기 때문. 클레이튼은 카카오 등 호재에 발맞춰 국내를 대표하는 가상화폐 토큰으로 알려져 있다.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2018년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클레이튼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비해 정보처리시간을 수백~수천분의 1로 단축하는 등 이용자환경(UX)의 획기적 개선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클레이튼은 특정 기업 내부에서 활용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이 아니라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을 내세우고 있다. 이 방식은 이용자가 늘어날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게 단점인데, 클레이튼은 이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클레이튼의 강점은 이더리움보다 빠른 속도와 이용 편의성에 있다. 클레이튼의 초당 거래량(TPS)은 8000건 수준이다. 이더리움보다 400배가량 빠르다. 변수가 개입되더라도 원활한 거래에 큰 무리가 없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전송할 때마다 사용 수수료를 내야 하는 이더리움의 불편함을 보완한 점도 눈에 띈다. 이더리움을 이용할 때는 매번 수수료를 내야 하는데 이 과정이 상당히 불편하다. 클레이튼은 수수료를 대신 내주는 기능을 도입해 이 과정을 간소화했다. 개발자 입장에서나 이용자 입장에서나 훨씬 더 이용하기 편하다는 설명이다.

클레이튼은 현재 국내 거래소 중에서는 코인원에서만 거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