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영 결혼 발표에 누구?...칠공주 메인보걸 맏언니

JTBC
JTBC

7공주 맏언니 오인영이 결혼 소식을 전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인영은 2005년 이전에는 동요 중창단인 "작은평화예술단"에서 활동할 정도로 노래실력이 좋았으며, 이후 7공주 활동 당시 포지션은 리더였으나 사실상 메인보컬도 겸했다.

오인영은 7공주 활동 당시 리더이자 메인보컬로, 거의 모든 보컬파트를 전담했다. 활동 당시 다른 멤버들의 나이가 너무 어린 데다 유치가 빠지는 등의 이유로 발음 자체가 안 되었기 때문이었다고.

7공주 활동이 중단된 이후 학업과 방송을 병행하면서 KBS 뉴스 English 페이스북 라이브 진행자이자 운영자, 연예가 중계의 리포터 등으로 활동했다. 중학교를 미국 콜로라도 주에서 유학해서, 영어가 유창한 편이다.

오인영은 지난 2018년에는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2’에 성인으로 성장한 모습으로 깜짝 등장해 시청자를 놀라게 했다. MC 유재석은 “귀여웠던 친구들이 그렇게 어엿하게 큰 모습이 마음에 많이 남았다”며 ‘슈가맨’ 역대 가장 기억에 남는 게스트로 뽑기도 했다.

오인영은 방송에서 2018년 2월에 서강대학교를 졸업한 후 BBC에 저널리스트로 입사할 예정이라고 밝혀 주목을 받았다. 영국 BBC 본사에서 방송 기자(Broadcast Journalist)로 일하기 위해 비자를 기다리는 동안 서울에 위치한 BBC 코리아에서 일했으며, 영문 기사의 한국어 번역 및 여성 인권 취재를 주로 맡았다고 한다.

BBC 100 Women에서 제작한 여성 인권 다큐멘터리 제작에 참여했으며, 2018년 BBC에서 매년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 100인' 선정에 관여하였다. 영국에서 비자가 나오기 전 새로운 도전을 위해 BBC 코리아를 퇴사했고, 2018년 12월부터는 영랩이라는 소셜 살롱 회사를 설립해 대표로 재직 중이다.

2020년 3월 미국 컬럼비아 대학교 사회복지 대학원에 합격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으며, 코로나 19로 인해 2021년 9월 경 입학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인영 인스타그램
오인영 인스타그램

한편 오인영은 24일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웨딩 사진을 공개하며 “인생의 모든 순간이 어떻게 기쁘기만 하겠냐만, 우리만의 모든 순간들에 감사하며…그렇게 끝없이 재미있게 놀자”라는 글귀와 함께 결혼 소식을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