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클라우드에어, 깜짝 급등 +17% 강세... 또 윤석열 이슈?

[사진=클라우드에어]
[사진=클라우드에어]

클라우드에어 오후 갑작스러운 급등을 이어가고 있다. 15일 오후 14시 45분께 +17.53%(270원)상승한 1810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이 클라우드에어에 이목이 집중되었다.

한편 15일 클라우드에어는 주주총회 소집 결의를 공시하며 오는 6월 3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원로 170 (신동)에서 주주총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사선임 세부내역에 따르면 이명준 사외이사를 신규선임을 계획하고 있는 가운데 많은 투자자들이 이에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명준 사내이사 후보자는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했으며 팍스넷과 미래저축은행에서 각각 재무이사 및 IB이사를 거치고 2020년부터 경남제약헬스케어 상무이사를 맡고 있다고 전했다. 몇 투자자들 사이에서 서울대학교 법대면 윤석열 관련주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지면서 강세를 보인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클라우드에어는 1993년 12월 2일에 설립되었으며, 1999년 12월 21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매매가 개시됐다. 클라우드에어는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제조,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주 영업목적을 2002년 11월에 LED Package 제조 및 판매로 전환한 바 있으며 LED(Light Emitting Diode)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부동산 임대업을 일부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에 투자자들은 "이제 탑승해볼까?", "윤석열 대장주 아닙니까?", " 역시 윗꼬리", "두드려라!", "천하제일 단타대회", "털렸네", "하방찍고 가야지", "대선주중 최저점 아님?", "잘먹고 나옵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