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이시희 충남중기청장이 '저출산 극복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중기청 제공
지난 15일 이시희 충남중기청장이 '저출산 극복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중기청 제공

[금강일보 김경락 기자] 이시희 중소벤처기업부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지난 15일 ’저출산 극복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충남도가 시작한 이번 챌린지는 저출산이 가져올 국가 위기에 대응해 연대와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동참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 명칭의 ’포(4)함‘이라는 용어는 ’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뜻을 함축해 담아낸 의미이며, 캠페인은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적힌 사진 또는 동영상을 SNS에 게시한 뒤 1주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청장은 김동복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장의 추천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저출산 극복 슬로건을 들고 사진을 찍어 충남중기청 공식 SNS에 게시했다. 더불어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충남산학융합원 박상조 원장과 충남지식재산센터 이인범 센터장을 추천했다.

이 청장은 “저출산 해결은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린 과제이며, 이번 챌린지 동참을 통해 충남중기청도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고, 함께 지키고,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경락 인턴기자 kimkr5369@naver.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