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아가방컴퍼니, 中 산아제한 완화 제안에 출산 테마주 강세? +24% 이목 집중

[사진=아가방컴퍼니]
[사진=아가방컴퍼니]

아가방컴퍼니는 16일 오후 13시 34분께  +24.09%(990원)상승한 5100원에 거래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현지시각) CNBC와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 외신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보고서를 통해 중국 정부가 즉시 산아제한을 폐기해야 하며 최소 3명까지 출산을 허용토록 산아제한을 완화해야 한다고 제안했다고 보도됐다.

인민은행 보고서에는 중국에서 현재와 같은 저출산·고령화 추세가 이어지면 2050년 중국과 미국의 노동인구비율이 역전돼 경제적 우위를 잃을 위험성이 있다는 전망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며 이에 중국 정부 산아제한 조치 완화해야한다는 제안이 담겨져있던 것으로 보인다.

이에 출산 관련주로 불리는 기업들이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추측된다. 중국이 산아제한을 완화시키면 출산도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보인다.

아가방컴퍼니는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AGABANG U.S.A.,lnc.,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매출은 국내 약 94%, 해외 6%로 구성됨.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투자자들은 "메이저세력이 찾는 주식", "이제 시작이다", "감사합니다", "상한가 가자", "정책왕", "허경영이 알려줬다", "다왔다 홀딩하다자", "상따 개미들 어떡하지", "저출산케마주 급등", "윗꼬리 전문이긴하지만", "중국관련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