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주문진 홍게 무한리필 위치는 어디...양양 자족 곰취 한상은?

SBS
SBS

생방송투데이의 자족식당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2일에 방송된 주문진 홍게 무한리필집은 2시간 동안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이다.

홍동균 주인장은 “저희가 홍게를 직접 잡기 때문에 다른 식당보다 푸짐하게 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홍게는 다른 게보다 폐사가 빨라 매일 아침에 분류해서 손님들이 싱싱한 홍게만 먹을 수 있도록 작업한다고.

특히 마무리는 내장 볶음밥과 홍게 라면까지 전해진다. 홍게 내장의 맛을 살리기 위해 내장 볶음밥은 비벼서 나가고 홍게 라면은 국물에 홍게를 우려내 진한 해물맛을 자아냈다.

해당 가게는 주문진 홍게 무한리필로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천로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11:00 - 22:00에 영업한다.

SBS

한편 19일 방송된 양양 자족 곰취 한상은 곰취로 만든 돌솥밥과 각종 나물, 쌈 채소, 황태구이, 더덕구이까지 맛과 영양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신선한 식재료만 사용한다는 정필련 주인장은 “곰취가 제철이라 밥에 넣으면 향이 좋아 입맛 없는 사람도 잘 먹는다. 오색약수 물로 밥을 짓는다”고 말했다.

지금은 곰취가 한창 나는 철로 4월 한정 메뉴 곰취 튀김도 맛볼 수 있다. 이를 맛본 손님들은 “색다르고 맛있다. 향도 나고 바삭바삭하다”고 말했다.

해당 가게는 강원 양양군 서면 약수길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08:00-20:00까지 영업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