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택시맛객 인천 서구 대구볼살해장국·대구볼찜 맛집 위치는 이곳!

KBS

생생정보 택시맛객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7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 택시맛객에 대구볼살해장국, 대구볼찜 집이 소개됐다.

16년째 대구볼살요리만 고집하고 있는 주인장은 "한 가지만 해야지 전문성이 있고 대구 볼살 한 가지만 하고 있다"고 그 이유를 전했다.

이어 "대구 머리만 사용한다. 살코기가 많고 육질이 쫀득한 목살쪽 부위를 사용한다"며 "초음파 세척기를 이용해 이물질을 제거한다. 껍질이 들어가면 씁쓸한 맛이 미묘하게 난다"고 맛의 비결을 밝혔다.

해당 가게는 한번 단골이 되면 10년은 기본, 이 동네에서 이 집을 모르면 생선을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말할 정도였다. 그야말로 한 우물만 파서 성공을 이룬 사장님인 셈. 대구 볼태기에 진심인 사장님은 유니폼에까지 ‘볼태기’라고 새겨 넣었다.

한편 택시맛객에 소개된 대구볼살집은 정가며느리볼태기로 대구볼테기찜과 대구볼살해장국을 비롯해 볼테기탕(전골)과 꽃게 또는 새우 등이 들어가는 볼테기섞어찜을 판매한다.

위치는인천광역시 서구 왕길동이며 영업시간은 09:00–22:00, 매주 화요일 휴무이다.

또한 정가며느리볼태기는 안심식당으로 안심식당은 '덜어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제공', '위생적 수저관리', '종사자마스크 착용'을 준수하는 곳으로 소재지 지자체의 인증을 받은 음식점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