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정보·인프라 상호지원 협력

지난달 30일 충남대에서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이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 제공
지난달 30일 충남대에서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식이 열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 제공

[금강일보 이준섭 기자] 충남대학교는 지난달 30일 대학본부 별관 CNU홀에서 학교와 대학의 파트너십(School-College Partnership)을 기초로 사범대학생들의 창조적 실무역량을 증진시키고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학습기회와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19곳과 선도협력학교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앞서 충남대 사범대학은 지난달 28일과 29일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대전둔산여자고등학교 등 5개 고교와 SCP 협력학교 협약을 맺었다.

선도협력학교 협약 체결에 따라 충남대와 협력 학교는 청소년 교육 프로그램, 교사 연수 등 인프라 및 인적자원 제공, 교육봉사·교육실습 등 현장교육 경험 기회 지원, 공동 연구·개발 프로그램 적용, 미래지향적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연구·연수 등 협력사업 추진, 교육정보·교육인프라 상호지원, 공동협력사업 추진 협의체 구성 등에서 공동의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최유현 사범대학장은 “이번 협약은 학교의 실질적 요구에 맞춰 상호 협의 하에 기획된 자율적·능동적인 프로그램 추진에 의의가 있다”며 “교사양성대학과 현장 학교와의 선도적인 협력 모델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