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0일 가수 김호중 공식팬카페 트바로티 고양 아리스가 월드비전 경기북부지역본부(본부장 김민숙)을 찾아 ‘아프리카 식수펌프 지원사업’에 후원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김호중 인스타그램
김호중 인스타그램

트바로티 고양 아리스는 후원금을 전하면서 “깨끗하게 마실 수 있는 물이 없어 오염된 물이라도 얻으려고 장거리를 걸어다녀야하는 현실이 너무 가슴 아프다. 이 후원금이 마른 목을 적셔주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이 후원금을 받은 월드비전 경기북부지역본부 김민숙 본부장은 “전달받은 성금은 아프리카 아동들의 식수난 해결과 수질오염으로 오는 질병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시 한 번 귀한 시간과 후원금을 전달해주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월드비전은 깨끗한 물이 없는 국가에 식수 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진행 중이다. 식수펌프의 경우 식수원을 발견해 미생물 및 화학성분 검사를 통해 안정성이 확증되면 설치가 이뤄진다.

김호중 인스타그램
김호중 인스타그램

또한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식수관리위원회를 만들고 교육을 통해 6개월에 한 번씩 수질검사와 염소처리를 하며, 최근엔 태양광 시설을 설치해 수월하게 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김호중 팬클럽 ‘영등포 아리스’ 회원들은 조손가정아동 지원을 위한 후원에 동참했다고 밝혀진 바 있다.

팬클럽 관계자는 “이번 기부는 가수 김호중의 <나보다 더 사랑해요> 음원 발매 1주년을 기념한 기부다. 어려운 형편에서도 가수의 꿈을 이룬 가수 김호중처럼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는 조손가정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은 “연예인을 좋아하고 응원하는 팬덤 문화가 지역사회의 소외된 아동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며 우리 주변의 소외된 아동을 한 번 더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생계가 어려운 조손가정아동의 생계비와 학습비를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이다.

한편 김호중은 현 성악가 이자 트로트 가수로 영화 ‘파파로티’의 주인공인 '이장호'의 모티브가 된 인물로 영화 파파로티의 실제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2019년에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4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