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5세대, 오늘부터 사전 예약 '완판 기록'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아이패드 프로의 열기는 눈에 띄게 늘었다. 바로 역대 아이패드 중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애플이 설계한 M1 칩이다. 맥북처럼 PC 라인업에서 채택한 칩을 넣어 업무 처리 속도가 빨라졌다. 그래픽 성능은 이전 세대 아이패드 프로보다 최대 71% 더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패드 프로의 8코어 저전력 칩은 기존 'A12Z 바이오닉'보다 성능이 최대 50% 향상됐다. 16코어 '애플 뉴럴 엔진', 첨단 이미지 프로세서(ISP), 최대 16GB 메모리의 고대역폭 통합 메모리 아키텍처, 2배 빨라진 저장장치를 지원한다.
 
12.9형은 '리퀴드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1만개 이상의 최첨단 미니 LED를 사용해 100만 대 1의 명암비를 지원한다. 극도로 어두운 이미지에서도 작은 디테일을 포착하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의 단점인 번인(화면 번짐)을 극복하고, LCD보다 높은 화질을 구현 할 수 있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킨다.
 
신제품은 5G 고주파 대역 통신도 보장한다. 최대 4Gbps의 속도까지 도달할 수 있다.
또한 1200만 화소 카메라와 122도 시야각을 보장하는 초광각 카메라는 사진을 찍거나 화상회의 등을 할 때 유용하다.

색상은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등이다. 저장용량에 따른 모델은 △128GB △256GB △512GB △1TB △2TB 등이다.

한편 애플의 5세대 태블릿PC ‘아이패드 프로’는 정식 공개된 지 한 달여 만에 한국 시장에 출시되었다. 특히 일부 제품은 사전예약을 시작한 지 순식간에 오픈마켓에서 모두 판매 되어 주변을 놀라게 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