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병역특례 의혹에 "협치하자면서? 황당..."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SNS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SNS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8일 여권에서 제기한 병역 관련 의혹에 대해 "이미 10년 전 끝난 이야기"라고 일축했다. 황당하다는 의견도 포함되었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최고위원과 김남국 의원은 18일 이 대표의 군 대체복무 시절 무단결근 혐의(병역법 위반) 의혹을 정조준하며 당사자의 해명을 촉구했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던 중 지원 자격이 없는 국가 사업에 참여했다는 의혹은 합리적인 근거가 있어 보인다"며 "만약 자격도 안 되는 사람이 허위로 지원해 장학금까지 받았다면 업무방해를 넘어 사기죄까지 성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남국 의원도 이날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면서 외부 장학금을 받는 지식경제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나. 군에서 정하는 산업기능요원 복무규율 위반 아닌가"라고 지적했다.

이어 "공당의 대표라면 본인의 의혹을 제대로 해명하고 쟁점을 피해가지 말고 확실한 답변을 내놔야 한다"며 "MZ세대나 2030 세대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공정과 맞닿아있다"고 주장했다.

전북 군산 소룡동 전기차 생산 업체인 명신 군산공장 찾은 이준석 대표 / 연합

이 대표는 자신을 향해 ‘병역 의혹’을 언급한 더불어민주당 측 유튜브 동영상에 대해 “정당 공식 유튜브가 이러고 있는 것을 보니 황당하다”고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의 당 공식 유튜브 채널은 현재 해당 영상을 삭제한 상황이다.

이 대표는 “검찰을 졸로 보니까 이미 10년 전에 검찰 무혐의 나도 이러고 있겠다”며 “하루 만에 민주당식 협치의 민낯이 드러난다, 억까(억지로 까기)하지 말자면서요”라고 글을 적었다.

이 대표가 언급한 영상은 현재 비공개 상태다. 이 대표는 “민주당 측에서 영상을 내렸다”며 “실수로 이해하고 협치의 기조는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강용석 전 의원은 지난 2012년 "이준석이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는 동안 지식경제부의 2010년 'SW마에스트로 사업'에 선발돼 적법한 절차를 밟지 않고 회사를 여러 차례 이탈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병무청은 근무지 이탈이 아니라고 결론 내렸고, 검찰 역시 해당 사건을 무혐의 처리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