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왕, 비빔김치말이국수VS묵은지육회국수

MBC
MBC

2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국수왕'에서 비빔김치말이국수, 묵은지육회국수가 소개됐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묵은지육회국수 맛집은 여행객들을 사로잡은 인기 식당이다. 앞서 생활정보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를 통해 묵은지육회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바 있는 유명 고깃집이기도 하다.

한 그릇만으로 오감 만족 시키는 환상 조합의 중심축은 3년 숙성 묵은지다. 이 묵은지에는 특별한 비밀 재료가 들어가니 바로 청각이다.

1년 차 숙성 때 청각을 넣어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내주는 게 포인트다. 구수하고 깔끔한 고기 육수와 묵은지 국물의 맛깔난 만남이 이뤄지고 1등급 이상의 우둔살을 사용해 만든 고소한 육회, 쫄깃쫄깃한 소면까지 대통합 이루면 꿈과 환상의 맛이 펼쳐진다.

묵은지 육회국수는 온유월 식당으로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 위치해있다.

 

MBC

송파구로 새빨간 비주얼로 손님들 저격하는 특급 메뉴가 있으니 바로 비빔김치말이국수다. 푸짐한 양으로 사랑받고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다. 가성비만 최고일 거라는 생각은 편견으로 맛에 대한 정성도 최고 중의 최고다.

배추김치와 일주일에 1번씩 담는 열무김치의 국물이 숙성되어 절묘한 조화 이루니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메뉴를 먹을 수 있다.

맛을 위한 노력은 여기서 끝이 아니니 아삭한 식감 살리기 위해 면과 함께 콩나물을 삶아내고 있다.

비빔김치말이국수집은 하늘이네 장칼국수로 서울 송파구 거여동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