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2022년 지적재조사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드론 촬영을 마무리했다. 청양군 제공
청양군이 2022년 지적재조사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드론 촬영을 마무리했다. 청양군 제공

[금강일보 김종성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2021년 지적재조사 사업지구에 대한 드론 영상 촬영으로 정확한 업무추진을 도운 데 이어 2022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촬영 작업까지 완료했다.

21일 민원봉사실에 따르면, 실내 공간정보팀 소속 드론 비행대는 내년도 지적재조사 사업 예정지이며 도시재생구역에 포함된 청양읍 읍내3리, 4리를 촬영한 후 영상정합 작업을 통해 지적도 중첩이 가능한 정사영상자료를 제작, 업무협조를 요청한 지적재조사팀에 전달했다.

지적재조사팀은 해당 자료를 바탕으로 8월 중 불부합지를 검토하고 9월 이후 내년도 재조사지구 실시계획 수립 시 반영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지적재조사팀이 비행대에 촬영을 요청한 이유는 드론 영상자료가 1~2년 단위로 촬영되는 기존 항공기 자료보다 최신성과 정확도 면에서 장점을 갖고 있고 불부합지를 검토할 때도 업무 효율성이 높기 때문이다.

홍흥기 공간정보팀장은 “민원봉사실이 보유한 드론 촬영 시스템이 타 부서와의 업무협업을 비롯해 각종 허가지역 현황 조사, 농경지 피해면적 산출, 시설물 안전 점검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양=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