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 관련주 KG ETS, 시간외 거래에서도 급등 

27일 +12.92% 상승한 2만1850원에 거래를 마친 KG ETS가 시간외 거래에서도 급등했다.

KG ETS는 시간외 거래에서 +9.15% 상승한 2만3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KG ETS는 2005년 8월 국립환경과학원 폐기물분석 전문기관에 선정된 폐기물 관련 업체다. R&E(Recycle & Eco)사업, 에너지사업, 신소재사업, 바이오사업 등 총 4개 사업군으로 나뉜다. R&E사업은 일반산업폐기물, 지정폐기물, 폐수, 금속재활용, 수집운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 이날 KG그룹이 코스닥 상장 폐기물 처리 업체인 KG ETS의 매각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나오며 주가 상승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2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KG그룹은 KG ETS를 사업부별로 물적 분할하기 위해 EY한영을 자문사로 선임했다. 비주력 사업부문을 분할한 뒤 폐기물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R&E사업부 등 만 남긴채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기 위해서다.

KG ETS는 올초 한 차례 매각설이 돌았으나 이를 부인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상승하며 매각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인수 후보로는 SK에코플랜트, TSK코퍼레이션 등을 비롯한 전략적 투자자와 폐기물 업체 투자에 관심이 많은 국내외 사모펀드(PEF) 등이 거론되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