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주식시장은? 맥스트 초급등 상장 완료, 세종메디칼 경영권 이슈에 급등, 남북연락망 재개에 관련주 요동쳐, 메타버스 관련주 강세 계속, 코로나19 치료제 이슈도 지속 

26일 코스피에서는 웅진, NPC우, 노루페인트우, 노루홀딩스우, 동양3우B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코스닥에서는 옵티시스, 세종메디칼, 삼성스팩2호, 디젠스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 상한가 종목

야권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회동 후 국민의힘에 입당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오며 윤석열 관련주가 급등했다.

이같은 소식에 웅진, 노루페인트우, 노루홀딩스우, 동양3우B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NE능률(+20.68%), 덕성(+17.52%), 위즈코프(+15.87%) 등 그동안 윤석열 관련주로 불리던 종목들도 강세를 보였다.

27일 상장을 앞둔 맥스트에 투자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NPC(+20.81%)가 급등했다. NPC우는 상한가를 달성했다.

NPC는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엔코어벤처스가 맥스트에 초기 투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0년 설립된 맥스트는 증강현실(AR) 관련 원천 기술을 확보한 회사다. 전 세계 50개국, 약 1만2000개 이상의 개발사가 맥스트의 AR 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6900개 이상의 AR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강세가 이날도 이어지면서 옵티시스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옵티시스는 페이스북 최고경영자인 마크 저커버그가 향후 5년 안에 페이스북을 SNS 기업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혔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옵티시스는 비디오, 오디오 간의 광링크 솔루션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으며 광링크 개발 핵심기술을 모두 갖춘 세계 유일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종메디칼은 경영권이 타임인베스트먼트에 양도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달성했다.

세종메디칼의 최대주주 정현국 외 4인은 지난 23일 타임인베스트먼트(대표 이재철)에 세종메디칼 경영권을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공시했다.

타임인베스트먼트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 참여로 세종메디칼의 경영권을 인수하게 된다. 1, 2차 유상증자에 각각 125억원을 투자한다.

디젠스는 특별한 이슈 없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디젠스는 일각에서 이재명 경기지사의 관련주도 불리고 있다.

▶ 26일 이슈 종목

탄소중립 관련주로 불리는 태경비케이(+22.22%)가 강세를 보였다.

태경비케이는 드라이아이스 1위 제조사인 태경산업의 자회사로서 태경산업의 제조하고 있는 드라이아이스 등의 원료(탄산가스 등)을 제조하여 공급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진행하는 기업이다.

최근 현대오일뱅크와 합작하여 석유정제과정에서 배출되는 온실가스와 부산물을 원료로 활용하고 태경비케이의 탄산칼슘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이산화탄소 저감 및 포집(CCUS) 및 탄산칼슘 생산 설비를 만드는 MOU를 체결하며 탄소중립 관련주로 불리고 있다.

1주당 신주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앞두고 있는 에코프로에이치엔(+16.37%)이 또 다시 급등했다.

앞서 에코프로에이치엔은 보통주 1주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신주 배정 기준일은 오는 30일로, 신주 배정을 위해서는 기준일 2거래일 전인 28일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

아마존이 최근 가상자산, 디지털 화폐 전문가 채용을 공고하자 가상화폐 관련주로 불리는 비덴트(+16.21%)이 강세를 보였다.

지난 23일 아마존은 공고를 통해 블록체인,분산형 장부, 가상자산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이용해 활용 사례를 개발하고 제품 전략을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덴트는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최대 주주이다.

다날(+11.19%) 또한 같은 이슈로 강세를 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로 알체라(+7.70%), 나무기술(+0.87%), 크라우드웍스 등 3곳을 선정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알체라는 데이터 바우처 지원 사업, 인공지능(AI) 식별추적시스템 구축 사업 등을 통해 AI 영상인식 기술을 스마트 공항 구축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

이날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조일알미늄, 신성통상, 태경비케이, 웅진, NPC, 이아이디, 대한전선,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신일전자, KODEX 인버스, 웅진씽크빅, 대창, 콤텍시스템, 한신기계, 서울식품, KODEX 레버리지, 삼부토건, 후성, 삼성전자, 한화투자증권, 쌍방울,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유안타증권우, 두산중공업, 동양, 갤럭시아에스엠, 인바이오젠, 삼성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 대영포장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위즈코프, 다날, 흥국에프엔비, SM C&C, 아이엠, 위지트,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KD, SBI인베스트먼트, 이디티, 초록뱀미디어, 디젠스, 아이오케이, 예스24, 우리기술, 와이제이엠게임즈, 자연과환경, 이트론, 성호전자, 코디엠, 아즈텍WB, 이그잭스, 버킷스튜디오, 피에이치씨, 알체라, 대성창투, 에이티넘인베스트, 네오펙트, 옴니시스템 순이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29.47포인트(0.91%) 내린 3,224.95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7.87포인트(0.75%) 내린 1,047.63에 종료했다.

 

27일 코스피에서는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이 없었다.

코스닥에서는 맥스트, 세종메디칼, 이루다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 상한가 종목

증강현실(AR) 플랫폼을 만드는 맥스트가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첫날 이른바 ‘따상(공모가의 2배에 시초가를 형성한 후 상한가)’에 성공했다.

맥스트는 앞서 실시한 공모주 청약에서 사상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회사는 지난 5월 초 정부가 주도하는 디지털 뉴딜 사업인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선정되며, 신규 성장동력으로 메타버스를 내세웠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회사는 메타버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고도화, 신규 서비스 개발 등에 대해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경영권 이전 분쟁을 겪고 있는 세종메디칼은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루다에 대해 올 하반기 신제품 출시에 따라 해외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원재희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이루다가 선제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기업 큐테라(Cutera)가 있다”며 “이루다는 큐테라의 글로벌 판매망을 활용해 시장을 확대 중”이라고 설명했다. 

▶ 26일 이슈 종목

남북 간 통신연락선이 1년4개월만에 복구되면서 남북경협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일신석재(+23.71%)는 장중 상한가까지 치솟기도 했다. 대아티아이(+11.15%), 신원(+10.86%), 팬스타엔터프라이즈(+10.73%) 등의 종목들도 강세를 보였다.

남북경협주는 남북관계가 개선의 조짐을 보이면 주가가 요동치는 특징을 보인다.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일 오후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시청을 찾아 오세훈 서울시장과 회동했다는 소식에 한일화학(+11.28%)이 장중 상한가까지 치솟기도 하는 등 요동쳤다.

한일화학은 김영수 감사위원이 오세훈 서울시장과 고려대학교 동문으로 알려지며 과거 오세훈 관련주로 불렸던 종목이다.

최근 윤성진 대표이사가 파평 윤씨가 아니냐는 소문이 돌며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되었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확인된 바는 없다.

정치 테마주는 기업 가치와 무관한 주가의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

전일 시간외 거래에서 상한가를 달성했던 NHN벅스(+6.50%)이 이날 장중 상한가까지 치솟은 후 급락했다.

오비고(+23.29%)는 휴맥스모빌리티, 차지인과 27일 모빌리티 사업 관련 제휴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컨소시엄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3사는 기존 서비스를 활용해 전기차 렌트, 공유, 충전을 하나의 구독 상품으로 개발하고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또 휴맥스모빌리티의 주차, 충전, 카플랫의 친환경 기업 카셰어링 서비스, 그리고 차지인의 충전 플랫폼을 오비고의 스마트카 플랫폼을 활용해 상용화한다.

인공지능(AI) 전문 업체 알체라(-25.09%)가 현재 메타버스와 관련된 직접 사업 모델은 지니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27일 알체라는 자사 홈페이지에 “현재까지 알체라의 사업모델 중 메타버스와 관련된 직접 사업 모델은 없다”고 공고문을 게재했다. 알체라는 AI 솔루션 영상인식 기업으로 사업 모델은 안면인식 사업, 이상상황 감지 사업, 데이터 사업 등으로 구성된다는 설명이다.

이날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일신석재, 웅진, 신원, 신일전자, 한창, 에넥스, 화승코퍼레이션, 이아이디, 사조동아원,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대한전선, 인디에프, KODEX 인버스, 신성통상, 대원전선, 일성건설, KODEX 레버리지, 삼성전자, 서울식품, 조일알미늄, 태경비케이, 팬오션, 동양, 대창, 넥스트사이언스, 덕성, NPC, 동양철관, 콤텍시스템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팜스토리, 아난티, 대아티아이, 흥국에프엔비, SM C&C, 디젠스, 나노,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한국전자인증, 재영솔루텍, 아이엠, 자연과환경, 조아제약, 위즈코프, 케이씨피드, 에쎈테크, 정원엔시스, 웹스, 한국비엔씨, 우리기술, 이트론, 에스씨디, 오비고, 이루다, 부방, 다날, 대성창투, 피에이치씨, 알체라, NHN벅스 순이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7.58포인트(0.24%) 오른 3,232.53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1.08포인트(0.10%) 내린 1,046.55에 종료했다.

 

28일 코스피에서는 넥스트사이언스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코스닥에서는 맥스트, 씨티케이,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 상한가 종목

넥스트사이언스는 베트남 나노젠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에 투자한 기업이다. 이날 특별한 이슈 없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나노코박스는 지난 16일 변이 바이러스에도 효과를 보였다며 WHO(세계보건기구)에 나노코박스의 샘플을 제출했다. 나노젠은 나노코박스의 임상시험이 마무리 되는대로 허가를 신청해 늦어도 연내 승인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일 상장해 따상을 기록한 맥스트는 이날도 상한가를 달성, 따상상을 달성했다.

이베이코리아와 해외 셀러 유치를 위한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힌 씨티케이가 27일 시간외 거래에 이어 이날 정규시장에서도 상한가를 달성했다.

이베이코리아는 현재 씨티케이 이비전이 자체 개발한 크로스보더 이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팝인보더(PopinBorder)'의 마켓플레이스 파트너로, 팝인보더 플랫폼을 통해 세계 최대 건강식품 유통기업 아이허브(iHerb)를 지난 2월 입점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은 특별한 이슈 없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 28일 이슈 종목

아모센스(+22.41%)는 지난 26일 과기부에서 올해 개인·소상공인, 디지털 헬스케어, 에너지, 물류·교통, 제조 등 5개 전략분야를 중심으로 7개의 프로젝트를 집중 지원하겠다고 발표하며 급등했던 종목이다.

이날 상한가에 도달하며 관심을 끌기도 했으나 상승세를 끝까지 유지하지 못했다.

메타버스 광풍이 몰아치고 있는 가운데 씨이랩(+21.48%)이 이날 급등했다.

씨이랩은 영상 분석에 전문화된 AI 솔루션을 개발해 판매한다. 영상 속 사물, 글자, 숫자, 상황 등을 인식해 사람이 일일이 영상을 살펴보지 않아도 원하는 부분을 찾아낼 수 있다. SK텔레콤과 국방과학연구소 등이 씨이랩 고객사로 알려져 있다.

KD(+21.45%)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정책 테마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지난 14일 주주를 우선하는 공모 방식으로 보통주 1600만주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고 공시했다.

엠케이전자(+21.19%)는 삼성SDI가 배터리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는 실리콘 음극재 조달처를 두고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한 언론에 따르면 실리콘 음극재는 중국 BTR가 단독 생산했다가 추가로 한솔케미칼이 국내에 공장을 짓고 삼성SDI에 공급하는 그림이었다. 하지만 삼성SDI가 신규 조달처로 엠케이전자, 동진쎄미켐을 후보로 올리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업계에선 삼성SDI가 각 업체의 기술 개발 수준, 양산 능력, 보안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이같은 방안을 검토하는것으로 보고 있다.

안트로젠(+19.28%)은 당뇨병성족부궤양 한국 3상(DFU-301)의 자료점검을 마무리하는 시점을 8월 말~늦어도 9월 중순으로 목표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안트로젠은 당뇨병성 족부궤양 중증환자를 대상으로 한 줄기세포 치료제(ALLO-ASC-SHEET)의 임상 3상을 위한 투약을 마치고 임상 데이터를 분석 중이다. 임상 결과에 대한 정밀 분석은 하반기 마무리될 예정이다.

대북주로 불리는 신원(+15.97%)이 남북 연락망 재개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또 이날 남북이 정상회담 개최를 논의 중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으나 청와대는 이를 공식적으로 부인했다.

이날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신원, 일신석재,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동양철관, KODEX 인버스, 대영포장, DB, 서울식품, 인디에프, 이아이디, 삼부토건, 화승코퍼레이션, 신일전자, KODEX 레버리지, 넥스트사이언스, 삼성전자, 진양산업, 대한전선,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웅진, 한창, 콤텍시스템, 신성통상, 쌍방울, SK하이닉스, 조일알미늄, 대창, 범양건영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팜스토리, 시스웍, KD, 인성정보, 딜리, 에이트원, 아난티, 유안타제6호스팩, 판타지오, 대아티아이, 위즈코프, 오비고, SM C&C, 자연과환경, 샘씨엔에스, 비덴트, 아모센스, 해성옵틱스, 엠케이전자, 재영솔루텍, 한화에스비아이스팩, 피에이치씨, GH신소재, KG ETS, 조아제약, 코디엠, 옴니시스템, 바이오로그디바이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하림 순이었다.

28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4.33포인트(0.13%) 오른 3,236.86에 장을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10.87포인트(1.04%) 하락한 1,035.68에 종료하며, 사흘 연속 하락 마감했다.

 

29일 코스피에서는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이 없었다.

코스닥에서는 맥스트, 한국비엔씨, 에코프로에이치엔, 디스플레이텍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맥스트는 상장 후 3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다.

국내 증시에서 ‘따상상상’이 나타난 건 SK바이오팜, 삼성머스트스팩5호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15일 보통주 1주당 3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한 에코프로에이치엔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증자가 완료되면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총 발행주식수는 382만6233주에서 1530만4932주로 증가한다. 신주배정 기준일은 오는 30일이다.

한편 한상원 대신증권 연구원이 에코프로치엔에 대해 작성한 '감히 평가할 수 없는 환경에 대한 가치' 리포트는 2021년 상반기 베스트리포트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한국비엔씨는 화이자가 코로나19 경구치료제 임상시험에 착수했다는 소식에 수혜를 누린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비엔씨는 지난 5일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된 대만의 골든바이오테크놀로지가 대만 FDA에 코로나19 치료 후보물질인 '안트로퀴노놀'을 치료목적 사용 긴급승인 신청을 통해 허가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디스플레이텍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에 대해 현대차가 인수를 협상하고 있다는 소문에 강세를 보인 것으로 보인다.

디스플레이텍은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의 지분 24%를 보유하고 있다.

▶ 28일 이슈 종목

바이오로그디바이스(+19.04%)는 자회사가 투자한 샐바시온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COVIXYL-V)의 제조생산을 위한GMP, ISO 13485 인증 업체를 미국 아이다호에 설립했다고 29일 밝히며 상한가까지 치솟기도 했으나 상승세를 유지하진 못했다.

회사는 샐바시온의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제 코빅실V(COVIXYL-V)가 바이러스를 99.99% 중화시킴과 동시에 물리적인 장벽(physical barrier)을 만들어 바이러스 입자가 비강 내 섬모세포 표면에 자리잡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독특한 작용기전이라고 설명했다.

피씨엘(+23.79%)은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키트가 모로코에서 현지 브랜드로 유럽 승인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타액진단키트로는 처음으로 유럽 NB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이번 계약으로 유럽 전역에 피씨엘 타액자가키트의 본격적인 공급이 가능해졌다.

정원엔시스(+20.42%)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정책 테마주로 불리고 있다. 이날 윤 전 총장이 다시 지지율 1위를 탈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수혜를 누린 것으로 풀이된다.

큐라클(+18.04%)은 혈관 내피 기능장애 차단제 개발에 특화된 ‘SOLVADYS’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CU06-RE(당뇨황반부종 치료제) △CU01(당뇨병성 신증 치료제) △CU03(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등 다양한 난치성 혈관 내피기능장애 신약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이다.

큐라클은 지난 2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이날의 상승 원인은 확인되지 않았다.

남북 연락망을 재개했다는 소식에 이날은 남해화학(+14.55%)이 강세를 보였다. 남해화학은 남북 경협주로 불리고 있다.

씨티케이(+13.21%)는 이베이코리아와 해외 셀러 영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강세를 보였다.

한연 웨이브일렉트로(-29.95%)는 하한가로 거래를 마쳤다.

웨이브일렉트로는 29일 유형자산을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자산은 수원시에 위치한 건물 및 토지로 약 182억 상당이다. 자산총액 대비 30.21%에 해당한다.

회사측은 양도 목적이 재무구조 개선이라고 밝혔다. 양도 대상은 우원기술이다.

29일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한솔홈데코, 일신석재, 웅진,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신원, KODEX 인버스, 대유플러스, TYM, 케이비아이동국실업, 사조동아원, 이아이디, 삼성전자, KODEX 레버리지, 콤텍시스템, 남해화학, 서울식품, 쌍방울, 동양철관, 신일전자, 넥스트사이언스,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명신산업,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대한전선, 대영포장, 인디에프, 대원전선, 대창, 조일알미늄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바이오로그디바이스, 팜스토리, SM C&C, 국전약품, 지나인제약, 한국비엔씨, 정원엔시스, 나노, 디젠스, 유안타제6호스팩, 골드퍼시픽, 유진로봇, 판타지오, 가온미디어, 위즈코프, 한국전자인증, 디스플레이텍, 인성정보, 클라우드에어, 아난티, SBI인베스트먼트, 큐라클, 다날, 신영스팩5호, S&K폴리텍, 씨티케이, 아모센스, 성호전자, 에이치엘비파워, 코스나인 순이었다.

코스피는 전날보다 5.79포인트(0.18%) 오른 3,242.65에 마쳤다.

코스닥지수는 8.45포인트(0.82%) 오른 1,044.13에 종료했다.

 

30일 코스피에서는 상한가를 달성한 종목이 없었다.

코스닥에서는 퀀타매트릭스, 가온미디어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 상한가 종목

퀀타매트릭스는 대표인 서울대학교 권성훈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연구팀이 '초병렬적 고순도 핵산(DNA/RNA) 정제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히며 급등했다.

권성훈 교수 연구팀에 따르면, 이들이 개발한 고순도 핵산 정제 기술을 응용하면 RNA기반 백신과 신약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산비용 절감과 시간 단축이 가능하다. RNA 백신과 치료제의 생산량을 극대화 할 수 있다. 

권 교수가 2대 주주로 있는 셀레믹스(+19.88%)도 급등했다.

XR(확장현실)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온미디어도 상한가를 달성했다.

확장현실은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등을 포괄하는 초실감형 기술을 뜻한다. 최근 주목받는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술이다.

▶ 28일 이슈 종목

아이에스이커머스(+10.34%)는 전일 시간외 거래 상한가에 이어 정규 시장에서도 상하를 달성하는 등 급등했으나 이후 하락했다. 정확한 상승 이유는 확인되지 않았다.

지나인제약(+26.17%)은 ‘5초 신속 진단 키트’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지나인제약은 ‘5초 진단키트’는 신속 DNA 바이오센서 기술을 이용해 수초 내에 감염 여부를 확인 가능하며 세계 최초로 코로나 ‘5초 진단 기술’ 특허 출원을 완료해 상용화만 남은 단계라고 밝혔다. 기존 신속진단키트(RT-PCR)의 경우 30분 내 자가진단이 가능한데 비해 이 진단키트는 짧은 시간에 무증상자나 잠복기에도 신뢰성 높은 초고속 진단이 가능하다.

조비(+22.35%)는 남북관계 개선 기대감이 강세를 보였다. 조비는 남북 경협주 중 하나로 불린다.

국전약품(+14.89%)은 샤페론이 개발중인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상 결과 발표 후 상승세를 이어갔다.

이날 코스피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KODEX 200선물인버스2X, 웅진, KODEX 코스닥150선물인버스, KODEX 인버스, 동양철관, 일신석재, 한솔홈데코, 이아이디, 동양, KODEX 레버리지, 신원, 덕성, 주연테크, 남선알미늄, 삼성전자, 넥스트사이언스, 두산중공업, KODEX 코스닥150 레버리지, 에넥스, 사조동아원, 서울식품, 남해화학, 신일전자, HMM, 대한전선, TIGER 차이나전기차SOLACTIVE, 한전산업, 쌍방울, 서연, 조비 순이었다.

코스닥 거래량 상위 30종목은 지나인제약, 아즈텍WB, 국전약품, 시스웍, 켐트로스, 골드퍼시픽, 팜스토리,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가온미디어, 자연과환경, 에코플라스틱, 우리기술, 대아티아이, 조아제약, 티비씨, 인터파크, 멜파스, 코디엠, 인성정보, 아난티, 이트론, 한국비엔씨, 유안타제6호스팩, 위즈코프, 다믈멀티미디어, GH신소재, 다날, 엠케이전자, SM C&C,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40.33포인트(1.24%) 하락한 3,202.32에 마감했다.

코스닥지수는 12.99포인트(1.24%) 내린 1,031.14에 종료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