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보아·송중기·이나은... ‘끼’넘치는 대전 출신 연예인

대전 출신 연예인들이 브라운관과 스크린 등 다양한 매체를 넘나드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대전을 빛내는 스타들은 과연 누가 있을까.

조보아 인스타그램, 송중기 인스타그램, SF9 인스타그램, AB6IX 인스타그램
조보아 인스타그램, 송중기 인스타그램, SF9 인스타그램, AB6IX 인스타그램

△조보아

조보아는 대표적인 대전 출신 연예인이다. 지난 2018년 1년여간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공감 요정으로 활약해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어 ‘복수가 돌아왔다’, ‘포레스트’, ‘구미호뎐’ 등 여러 드라마에서 때로는 사랑스럽고 때로는 도도한 매력으로 상대 배우들과의 케미를 자랑한 바 있다.

또한 조보아는 최근 MC 발탁 소식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 문화재 재단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남원 광한’ 공연의 단독 MC로 발탁되어 예능과 연기에 이어 MC로서의 자질을 뽐내 다재다능한 팔방미인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송중기

최근 종영한 ‘빈센조’와 ‘모가디슈’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뽐낸 송중기 또한 대전 출신이다.

아울러 송중기는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전공의 뛰어난 학력으로 뇌섹남의 면모를 자랑하기도 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송혜교와의 1년여간의 결혼생활을 마치고 이혼 절차를 밟은 바 있다.

△AB6IX 김동현·전웅

대전에서 지하철을 애용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광고를 봤을 AB6IX의 김동현과 전웅이 대전 출신이다. 특히 김동현은 중고생 시절부터 친구가 많아 비슷한 나이대의 대전 출신이라면 한 다리 건너 한 번쯤은 이름을 들어봤을 ‘대전 인싸’로 유명하다.

△SF9 찬희

SF9의 메인 댄서이자 지난 20018년 방영된 ‘SKY캐슬’로 연기자로서의 이름을 각인시킨 SF9 찬희 또한 대전 출신이다. SF9은 지난 7월 ‘티어 드롭’을 발매해 뇌쇄적인 포인트 안무로 ‘젠더리스’ 콘셉트의 섹시함을 표출하며 활약하고 있다.

이나은 인스타그램, 빅톤 인스타그램, 백종원의 요리비책 인스타그램
이나은 인스타그램, 빅톤 인스타그램, 백종원의 요리비책 인스타그램

△빅톤 수빈

무대 위의 카리스마와 막내다운 귀여움으로 사랑받는 빅톤의 막내 수빈 또한 대전 출신이다. 현재 그의 가족이 유성구에서 주스 매장을 운영중으로, 해당 매장을 방문하면 수빈의 다양한 사진들과 굿즈를 감상할 수 있다.

△에이프릴 이나은

‘왕따 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에이프릴 이나은 또한 대전 출신이다. 초창기 뛰어난 연기 실력, 뚜렷한 이목구비의 상큼한 외모와 발랄한 성격으로 수많은 광고주들의 러브콜을 받는 등 차세대 아이콘으로 자리매김 하는 듯 했으나 에이프릴 멤버들의 멤버 이현주 괴롭힘 사건으로 인해 수많은 광고가 삭제되고, 그가 출연해 방영 예정이던 ‘모범 택시’ 역시 배우 교체, 분량 삭제 및 재촬영을 과정을 거쳐야 했다.

△백종원

연예인이라고 보기는 애매하지만, 뛰어난 사업가이자 방송인인 백종원 또한 대전 출생이다. 그가 태어난 1966년 대전은 광역시가 아니었으나 이후 1989년 대덕군이 대전의 구로 병합되며며 광역시로 승격됐다. 다만 그는 대전이 출생지일 뿐 본가는 충청남도 예산군이다. 예산이 시골이라 근처의 도시인 대전의 산부인과에서 출생됐을 가능성이 있다.

 

narae4193@naver.com

김나래 인턴기자

조보아·송중기·이나은... ‘끼’넘치는 대전 출신 연예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