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강성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대전 중구)은 7일 청와대의 울산시장 선거개입·하명수사 의혹을 주장한 오세훈 서울시장을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

황 의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세훈 서울시장은) 지난 서울시장 보궐선거 토론회에서 이른바 ‘파이시티 발언’으로 허위사실공표 혐의로 고발된 바 있다”라며 “고발에 따른 경찰수사를 받고 있는 오 시장이 뜬금없이 청와대를 물고 들어갔다”고 말했다.

이어 “아무런 근거없이 경찰이 청와대 명을 받아 자신을 겨냥한 불법적 수사를 벌인다고 터무니없는 의혹을 제기했다”며 “더욱 가관인 것은 윤석열이 대권야욕을 위해 날조한 이른바 울산사건을 여기에 끌어들였다”고 말했다.

황 의원은 “윤석열이 검찰권 남용을 ‘살아있는 권력수사’로 미화해 일시적으로 각광받긴 했지만 풀잎에 맺힌 이슬처럼 곧 사라질 운명임을 오세훈은 간과한 듯 하다”며 “윤석열이 그랬듯 자신도 무턱대고 청와대만 물고 늘어지면 반문재인 정서에 기대어 야권의 대선 유력주자가 될 수 있고 나아가 단박에 윤석열 대안으로 부상할 수 있다는 판단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황 의원은 그러면서 “마침 자신이 경찰의 수사를 받게 되자 기회는 이때라는 듯 허위사실을 공표하기에 이르렀다”며 “명백한 허위사실 공표다. 당시 울산경찰청장인 수사책임자로서 오세훈 시장을 고소한다”고 밝혔다.

서울=강성대 기자 kstar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