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그친 뒤 다시 추워져
화요일 비 오늘 지역은?
오늘 퇴근길부터 또 쌀쌀

[오늘날씨와 내일날씨] 화요일 전국 곳곳 비 소식... 내일 아침 초겨울 추위!

19일 화요일인 오늘은 전국 곳곳에서 비가 내리는 가운데 추위는 주춤하겠다.

현재 호남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이어지고 있다. 낮까지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 낮부터 밤사이에는 동해안 지방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다만, 강원 중·북부 산지는 영하로 기온이 떨어져 1㎝ 내외의 눈도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오늘은 강원 영동지방에는 5~30mm의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방에는 5mm 안팎의 비가 예상된다. 오후부터는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퇴근길 무렵은 출근길보다 춥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7도 정도 높았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높겠다. 한낮엔 아침에 입고 나온 외투가 덥게도 느껴지겠다.

주요 지역 낮 최고 기온은 서울 15도, 인천 14도, 수원 16도, 춘천 16도, 강릉 17도, 청주 16도, 대전 17도, 전주 17도, 광주 18도, 대구 19도, 부산 20도, 제주 20도다.

이번주 추위는 주 후반까지 이어지겠다.

이 같은 이례적 10월 한파는 몸의 면역력을 크게 떨어뜨리고,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가져올 가능성이 크다.

손 씻기와 같은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지키고 인플루엔자 백신이나 연령에 맞는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미영 기자 kmy@ggilbo.com

--

[오늘날씨와 내일날씨] 화요일 전국 곳곳 비 소식... 내일 아침 초겨울 추위!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