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관광 활성화 방안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서천군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연계 유산관광 활성화 방안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서천군 제공
서천군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연계 유산관광 활성화 방안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서천군 제공

 

[금강일보 황인경 기자] 서천군이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 연계 유산관광 활성화 방안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노박래 군수와 서천군의회 의원, 관계 공무원, 지역주민,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수행기관의 중간보고, 질의응답, 의견수렴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서천갯벌의 세계자연유산 등재 추진과 연계해 갯벌의 체계적 보전과 지속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유산등재 이후 주변 어촌마을의 보전에 대한 인식 제고와 갯벌자원을 활용한 유산관광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유부도 내 많은 사업진행으로 난개발이 되지 않도록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노박래 군수는 “전세계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지닌 서천갯벌을 인간의 무분별한 개발로 파괴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보존·관리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지역주민과 해당 어촌마을에서도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갯벌은 고창, 신안, 보성, 순천갯벌과 함께 2021년 7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되었으며, 서천군은 이를 활용·보전하기 위한 여러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서천=황인경 기자 1127newsi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