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힘들었다. 코로나19가 뻗친 암울한 손길은 우리 사회 곳곳을 멍들게 했다. 특히 경제 3주체 중 가계와 기업에 준 타격이 상당했다. 안 그래도 불황에 허덕이던 지역 중소기업들의 고민은 더 클 수밖에 없다. 그러나 긴 터널의 끝엔 언제나 빛이 있듯 이젠 코로나19와의 동행을 시작한다. 코로나19 사태에서 살아남은 중소기업에겐 불행 중 다행이긴 하나 불확실성은 여전히 높다. 코로나19와 함께 할 세상은 어느 누구도 겪어보지 않은 길이다. 중소기업 입장에선 새로운 무기가 필요하다. 새로운 기술, 새로운 판로 등 이전과는 다른 자신만의 무언가를 갈고 닦아야 한다. 새로운 세상에서의 적응은 절대 쉽지 않다. 특히 한 분야에서 정점을 찍었던 기업일수록 더 그렇다. 올해 대전시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이제 새로운 세상에서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발걸음을 떼려 한다. 팬데믹 상황에서도 절망을 딛고 성장판을 키워온 될성 부른 기업들이 다시 뉴노멀 시대에 맞춰 생존을 넘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

 

■비전세미콘㈜ www.visionsemicon.co.kr
비전세미콘㈜(대표 윤통섭)은 1997년 설립 후 반도체 제조장비 개발에 집중했다. 반도체 공정에 적용되는 플라즈마 크리너, 가압오븐, 무인자동화오븐, 공장자동화 장비 등을 개발해 국내·외에서 우수한 성능을 검증받았다.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R&D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아이쓰리시스템㈜ http://i3system.com
아이쓰리시스템(대표 정한)은 Intelligent, Image and Information이라는 세 단어에서 연유하듯이 인간이 가진 눈의 한계를 극복하는 전자 눈(영상센서)을 연구개발하는 회사다. 특히 적외선 센서와 X RAY 센서 기술은 이 회사의 기술력이 곧 국가 기술력일 정도로 독보적이다. 적외선 센서는 나로과학위성에도 장착됐다. 

 

■㈜엔바이온 www.enbion.com
㈜엔바이온(대표 이현재)은 대기오염 방지 시스템과 대기환경 분야 환경 소재를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회사다. 대기오염 관련 악취와 VOCs(휘발성유기화합물) 처리시스템, 실내 공기질 개선시스템을 제공하는 환경시스템 산업과 환경산업용 흡착제, 담체 및 촉매 등을 사업화하는 소재 사업에 특화돼 있다.

 

■비비씨㈜ www.bestbristle.com
비비씨㈜(대표 강기태)는 덴탈케어, 뷰티케어 및 산업용 브러쉬 소재 전문기업이다. 1998년 설립돼 덴탈케어 소재 미세모 원천기술을 확보했고 2011년 중국 천진공장을 설립해 해외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2017년 칫솔 완제품 공장 설립으로 세계 최초, 세계 유일의 덴탈케어 원스톱 서플라잉 체인을 구축했다.

 

■㈜세이프텍리서치 www.strkorea.co.kr
㈜세이프텍리서치(대표 공인영)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설 선박해양플랜트가 선박운항시뮬레이터 기술 및 해상교통안전진단기술 등 해상교통안전 관련 기술을 출자해 설립한 연구소기업이다. 선박운항시뮬레이터 시스템 설계·구축·운용 기술과 이를 이용한 해상교통안전진단 기술 등 특화된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엔오엔 www.drclo.com
㈜엔오엔(대표 우덕구)은 ‘고객의 공간을 지키는 것이 고객의 생활과 행복을 지킨다’는 믿음으로 수많은 유해물질과 바이러스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 안전하고 완전한 닥터클로 살균·탈취 스틱을 개발, 생산·판매까지 하고 있다. 탁터클로는 세균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개선해 냄새 원인균까지 말끔하게 99.9% 살균한다.

 

■㈜스페이스솔루션 www.spacesolutions.co.kr
㈜스페이스솔루션(대표 이재헌)은 2000년 설립해 벨로우즈 및 응용제품, 수밸브류, 추진시스템 등 유체의 흐름을 제어하는 유체제어 관련 부품과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는 것을 목표로 모든 임직원은 글로벌 중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힘쓰고 있다.

 

■㈜한국플랫폼서비스기술 www.kpst.co.kr
㈜한국플랫폼서비스기술(대표 이준혁)은 IT 융·복합 서비스 시장 활성화로 임베디드 및 IT 소프트웨어 기반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 On-device 딥러닝 , SQL 기반 통합 학습 플랫폼 기술, SQML-DI(개인정보 비식별 고속화 솔루션)과 DEEPSDK(교육용 딥러닝 통합 분석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 확산을 선도하고 있다.

 

■㈜비에스테크
㈜비에스테크(대표 윤석봉)는 배터리 관련 신뢰성 CHAMBER, 진공 CHAMBER, 안정성 CHAMBER를 제작하는 이화학기기 전문업체다. 지속적인 연구와 노력으로 고객의 사용 용도에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실험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제품 개발 및 성능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미하이텍 www.클래식어닝.com
㈜한미하이텍(이표 이형주)은 건물 외벽이나 실외에 설치해 강한 햇빛을 차단하고 눈, 비로 인한 피해를 막아주는 한편 건축물의 공간 확장을 연출하는 어닝(차양), 천막, 구조물 등 익스테리어 제품을 제작·시공한다. 건축물 외부의 감각과 품격을 높이면서 자연과 함께하는 공간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르르 www.ddoruroo.com
㈜또르르(대표 윤길영)는 당사 생체모방과학연구소의 바이오 융복합 기술(Eco-cylinder, 에코실린더)로 천연물 유래 소재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효과를 극대화해 개발한 소재를 이용해 화장품, 식품, 의약품 후보 신물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안전하고 정직한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게 기업의 목표다.

 

■㈜메디프레소 www.medipresso.com
㈜메디프레소(대표 김하섭)는 어렵게만 느껴지던 차 원재료를 티 소믈리에의 세심한 블렌딩과 캡슐머신의 고압 추출 방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캡슐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홍삼티캡슐을 상용화했고 8개 카테고리, 57개 티캡슐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언택트·홈카페 시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쓰리샤인 www.threeshine.com
㈜쓰리샤인(대표 박천귀)은 1988년 창업 후 실험동물 관련 200여 품목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로 실험동물시설에 필요한 모든 장비를 공급한다. 일본 수출을 시작으로 영국, 미국 등 10여 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했다. 실험동물시설의 기획·컨설팅부터 장비 운영에 이르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케이엔텍 www.aromasense.co.kr
㈜케이엔텍(대표 박인철)은 1999년 설립 후 절수 수압 증폭 샤워기, 아로마센스 샤워기, 주방용싱크헤드, 절수형 호스 및 부품류를 생산해온 친환경 기업으로 물 절약, 깨끗한 물 관련 제품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이런 공로로 2002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2005년엔 세계 최초로 아로마와 비타민을 캡슐화한 필터 상용화에 성공했다.

 

■㈜쓰임받는사람들 www.snowkids.co.kr
㈜쓰임받는사람들(대표 권혁내)은 2013년 장애인기업으로 설립됐으며 미취학 아동의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오감놀이 용품인 핑거페인트와 모래놀이용 인공점토, 워셔블크레용을 개발·제조한다. 주력제품인 거품물감은 2015년 특허등록이 됐으며 2020년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국가대표 브랜드 K 2기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두시텍 www.kndrone.com
㈜두시텍(대표 정진호)은 항공우주, 국방 등에서 운용되는 복합항법장치 핵심기술 보유기업으로 위성 항법수신기, 초소형 항법장치 및 소형 무인기(드론) 플랫폼을 개발·공급하는 항법전문 벤처기업이다. 특히 차세대 위성용 항법장치 계약과 공간정보 감시정찰에 적합한 Kn드론을 개발해 조달청 혁신·우수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컨트로맥스 www.contromax.com
㈜컨트로맥스(대표 하덕주)는 항공분야의 오랜 경험과 차별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도심항공교통과 무인항공기 및 국방 무기체계에 활용 가능한 일체형 전기식 구동장치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세계 항공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하며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서보맥스를 생산하면서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엠쏘텍 www.msotek.com
㈜엠쏘텍(대표 연용현)은 10년 이상 축적된 기술과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통해 반도체, 디스플레이 계측 검사 장비전문 분야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해온 중소기업이다. 측정기 분야에서 제품 개발 및 제조를 도맡고 있으며 특히 원천기술인 센서 및 광기술을 응용해 디스플레이 및 반도체 산업에도 진출했다.

 

■㈜이노윌 www.innowill.com 
㈜이노윌(대표 최영종)은 고효율 열교환기를 개발·제작하는 기업으로 특히 수년에 걸쳐 개발한 주전열면 열교환기는 고온 환경에서 높은 효율을 필요로 하는 연료전지와 신재생 에너지, 국방 및 항공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2018년 회사 지분 일부를 직원들에게 무상으로 나눠주는 상생공존 기업문화도 형성하고 있다.

 

■㈜모카씨엔티 www.mochacnt.com
㈜모카씨엔티(대표 송은석)는 지난 2007년 창립한 뒤 커피 및 다류 제조의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특히 전품목 HACCP(해썹) 인증과 미국 FDA 공장 등록, 시설 등록, 제품 등록 등으로 식품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을 생산·판매하며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제이오텍 www.jeiotech.com
㈜제이오텍(대표 신현주·김기성)은 지난 1988년 이화학 실험장비 국산화를 목표로 설립돼 국내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국내 대표 기업을 넘어 기술을 해외에 수출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연구 실험장비 제조 분야 해외 시장 진출까지 성공적으로 끝마쳐 세계화에 도전하고 있다.

 

■㈜케이비덴탈 www.koreabrush.co.kr
㈜케이비덴탈(대표 양영석)은 치간칫솔용 브러쉬 양산을 시작으로 칫솔 식모기와 치실, 혀 클리너 등 다양한 구강용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다양한 품질경영시스템을 적용해 다수의 기술 특허를 확보,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엔 지능형 공장 구축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는 등 구강케어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알디텍 www.thegolf.com
㈜알디텍(대표 최승환)은 고급 계측 시스템과 스포츠동작 분석 시스템을 통해 스크린 골프 제조 및 관련 프랜차이즈를 육성하고 있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에도 진출, 미국 내 매장이 50개에 달한다. 미국 내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로 성장한 알디텍은 2025년까지 미국에 500개 매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에스케이솔라에너지 www.skse1.com
㈜에스케이솔라에너지(대표 조근영)는 설립 1년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건물일체형 태양광 제품 개발업체다. 매년 혁신적인 연구 및 제품 개발을 통해 연평균 20%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고 다양한 기관 표창을 수상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분야 강소기업으로 도약하며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사이언 www.psiondsp.com
㈜사이언(대표 유창한)은 지난 2005년부터 견고화 디스플레이와 신호처리장비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는 업체다. 다년간 쌓아온 경험과 지식 및 기술을 토대로 고객의 요구 사항에 맞게 개발한 고객 맞춤형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으며 현재 항공용, 해상용, 육상용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파워셀 www.koreapowercell.com
㈜한국파워셀(대표 권진근)은 국내 최고의 리튬 배터리 연구개발 및 생산 전문기업으로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인천공항 등 국내 대기업·공기업 등에 다양한 리튬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기준 리튬배터리 누적 판매 140MWh의 납품 실적을 기록하며 업계 1위를 달성하는 등 뛰어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건소프트 www.daegunsoft.com
㈜대건소프트(대표 이재명)는 신재생 에너지 연계용 ESS 및 전력 운용 시스템 분야에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내 및 해외에 지속적인 성장을 통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제품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에너지 신산업 및 전력 분야 세계 최고의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성장하고 있다.

 

■㈜래트론 www.lattron.com
㈜래트론(대표 이충국)은 1998년 설립돼 배터리, 전기차, 수소차, 스마트 가전 분야에 사용되는 소자와 온도센서, 필름 히터 등 열 관련 부품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래트론은 국내 본사를 포함해 중국 소주와 베트남 박닌 지역에 별도의 생산 공장을 운영하며 성장 사다리를 타고 있다. 

 

■㈜씨앤포스 www.cnpos.co.kr
㈜씨앤포스(대표 박용채)는 환경과 경제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전문 업체로 과감한 R&D 투자와 강건 설계를 통해 뛰어난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국내에서 눈에 띄는 경쟁력을 확보한 씨앤포스는 현재 기아·쌍용자동차에도 부품을 납품하며 친환경 강소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 에스텍아이앤씨㈜ www.stechinc.co.kr
에스텍아이앤씨㈜(대표 박길현)는 자동제어시스템 및 정보 통신장치 분야에서 6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품질 인증 및 GS인증 확득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한다. 자동화 분야 솔루션 개발에 매진해 원격감시제어나 빌딩자동화, 공정자동화 시스템을 구축, 국내 자동화 기술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에스티엔 www.stn.re.kr
㈜에스티엔(대표 김종식)은 동영상 제작, 3D애니메이션, 인쇄디자인을 주력 종목으로 하는 기업이다. 해당 산업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방식을 고수하는 게 아니라 온라인과의 통합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생산하며 경쟁력을 키웠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의 ICT(정보통신기술) 융합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지노시스 www.jinosys.com
㈜지노시스(대표 박영진)는 2009년부터 기업이 찾는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대전 대덕구는 물론 서울시, 서울 동작구 등 전국자치단체를 비롯해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공기업과 삼성전자㈜, 삼성전자판매㈜, 삼성전자로지텍㈜ 등 내로라하는 기업의 안전 시스템을 담당하고 있다. 

 

■한미스위스광학㈜ www.hslens.com
한미스위스광학㈜(대표 진재홍)은 1991년 설립 이래 오로지 안경렌즈 외길을 걸어온 장인 기업이다. 국내에서 안경렌즈 전반적인 부분을 생산할 수 있는 유일한 기업이자 이를 수출까지 한다. 그만큼 기술력은 입증됐다는 방증이다. 글로벌기업의 전유물인 누진다초점 렌즈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케이앤에스아이앤씨 www.kns-kr.com
㈜케이앤에스아이앤씨(대표 진병욱)는 글로벌 해양 위성통신 안테나 전문업체다. 2001년 창립해 20년 이상 축적된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된 서비스를 전세계 30여 국, 40여 글로벌기업에 제공하고 있다. 각종 해양 위성안테나 분야 국제기술규격과 ISO 9001:2008, ISO 14001:2004, CE 0678을 충족시키며 이를 증명한다. 

 

■㈜커미조아 www.comizoa.co.kr
커미조아(대표 민경훈)는 계측, 제어, 모션 분야 순수 국내기술을 기반으로 첨단 반도체장비, 로봇 및 산업자동화 분야에 적용되는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생산하는 연구개발 벤처기업이다. 국내외의 첨단 산업 자동화 설비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LCD의 핵심 부품이 주력군이다. 

 

■㈜금호엔티시 www.khntc.co.kr
㈜금호엔티시(대표 정병용)는 2005년 창립 이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초정밀 연삭기를 제조하는 업체다. 수많은 자체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한 연삭기는 시장에서도 으뜸으로 꼽힌다. 고정밀 프리미엄 연삭기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납품하는 등 글로벌기업으로 이제 막 기지개를 켜고 있다. 

 

■㈜삼진정밀 www.samjinvalve.com
㈜삼진정밀(대표 정태희)은 1991년 수처리, 환경용밸브를 시작으로 설립돼 다양한 업종의 밸브와 시스템을 제작하는 업체로 성장했다. 특히 밸브 등은 오일가스, 석유화학용 등 다양한 특수용도로 사용될 정도로 내구성이 좋다. 중공업, 우주항공 분야까지 진출해 밸브 분야 세계 1위 브랜드에 도전 중이다.
 

■㈜아이작리서치 www.isacresearch.com
㈜아이작리서치(대표 박형상)는 2012년 고객에 대한 정성(精誠), 일에 대한 정확(正確), 스스로에 대한 정직(正直)을 신념으로 태어난 회사다. 산업용 소재 표면 첨단 코팅 제품이 주력 생산품이다. 뛰어난 연구 개발을 통한 사회 기여를 목표로 나노 코팅 기술을 일반 산업용 소재에 융·복합화해 첨단화 하는 기술을 지향한다. 

 

■위월드㈜ www.wiworld.co.kr 
2000년 7월 탄생한 위월드㈜(대표 박찬구)는 위성통신 관련 안테나 및 통신기기 전문업체다. 2001년 8월 1축 차량용 위성추적안테나를 개발, 판매를 개시했고 곧바로 과학기술부(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국산 신기술(KT마크) 인증을 획득하며 화려하게 데뷔했다. 태국 등 동남아에 이어 중동, 미국까지 진출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정진하이테크 www.jungjin.co.kr
1993년 자동차 전자제어 진단 시스템 기술정비 교육회사로 출발한 ㈜정진하이테크(대표 정태경)는 자동차 정비에 필요한 교육기자재 제조, 정비기기 유통사업을 발판으로 유비쿼터스 시대의 지능형자동차 정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재 에너지와 환경, 사물인터넷을 결합한 융·복합 제품 시장에도 진출했다. 

 

■㈜바이오뉴트리젠 www.bionutrigen.com
㈜바이오뉴트리젠(대표 복성해)은 과학인을 중심으로 탄생한 바이오벤처기업이다. 전세계적으로 바이오산업이 활성화된 가운데 뛰어난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체중관리, 지방대사 개선, 혈당대사 개선, 노화억제, 기초체력 증진에 필요한 기술 및 제품을 생산한다. 유럽과 미국은 물론 중국과 러시아 등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엘티㈜ www.barflexlt.com
비엘티㈜(대표 임용수)는 진공포장 필름과 고분자 관련 연구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3년 설립된 기업이다. 로파호 식품포장기 및 진공포장필름 등을 수출하며 성장기에 접어들었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음식을 쉽게 포장할 수 있게 만든 신개념 식품포장기 등으로 세계시장에 노크하고 있다. 

 

■㈜인테크플러스 www.intpump.com
㈜인테크플러스(대표 천상석)는 축산용 호스펌프를 시작으로 꾸준히 연구해 독자적인 기술발전을 이룬 기업이다. 호스 펌프 전문 브랜드로 강력한 흡입력과 토출력을 가진 진공자흡식 펌프에선 상당한 기술력을 가졌다. 이들의 펌프는 다양한 산업군에서 사용 중이고 국내 대기업은 물론 전세계 10여 개국이 이들의 단골이다. 

 

■농업회사법인 보리누리㈜ www.borinuri.com
농업회사법인 보리누리㈜(대표 한명석)는 2018년 설립해 다양한 기술을 보유한 IoT인공지능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IoT와 ICT, 농업과의 만남으로 노동력 절감 시대에 생산량 극대화를 시키는 스마트팜을 선도하고 있다.  현재 VR시스템까지 도입해 가상현실에서의 검증 서비스도 시작했다. 

 

■㈜에이엔알 www.anrnet.co.kr
㈜에이엔알(대표 이재균)은 금융, 공공, 국방 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보안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이들의 핵심상품은 웹 기반 보안솔루션 구축과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보안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소프트웨어다. 보안기술엔 끝이 없는 만큼 이들의 연구개발은 지금도 밤낮없이 이어지고 있다. 

 

■KS전기제어
KS전기제어(대표 김효종)는 제조업 자동화 전문업체다. 계측제어, TM·TC 압력, 유량, 온도제어, 전력제어 등의 감시제어 분야에서부터 HD, SW R&D, 업무에 이르기까지 자동화 관련 모든 면에서 완벽한 품질, 성능, 디자인을 추구한다. 제품의 기능 및 성능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며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젊은 회사다. 

 

■㈜디씨엔 www.dcnano.com
2007년 창립한 ㈜디씨엔(대표 변창완)은 특수 인쇄전자장비를 제조하는 업체다. 인쇄전자산업은 국내 인프라가 거의 전무하다시피한 상황에서 디씨엔은 저명한 기업이다. 인쇄전자장비 설계와 제작 원천기술을 보유했으며 특허도 적잖다. 최적의 인쇄 장비를 만들겠다는 비전과 국내 최고의 코팅 장비 회사란 목표를 가졌다. 

 

■㈜바램시스템 varram.com
㈜바램시스템(대표 서병조)은 2008년 설립해 스마트 홈 로봇, 산업용 제어기, 국방 모듈을 다룬다. 2015년부터 스마트 홈 로봇으로 37만 달러의 수출을 기록했고 2016년 98만 달러 등 해외 시장에서의 입지가 탄탄하다. 홈 모니터링 로봇에서 반려동물 용품으로 제품을 확장했으며 특히 제품 ‘밀리’는 B2C 반려동물용품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덕산넵코어스㈜ www.navcours.com
덕산넵코어스㈜(대표 정해호)는 기술 중심 강소기업 방산업체다. 감시 정찰 시스템에서부터 지상과 해상, 항공 무기에 이르기까지 첨단 항법 및 항재밍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유한 핵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형 위성 발사체와 위성 통신 분야, 항공전자 분야에서 독보적인 가치와 신뢰를 만들어가고 있다. 

 

■㈜파나진 www.panagene.com
㈜파나진(대표 김성기)은 DNA 유사체인 PNA 소재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자진단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유일하게 PNA 대량생산 역량을 기반으로 전세계에서 활동하는 기업이다. 주력 사업은 PNA 기반 분자진단 분야와 PNA 소재 공급 및 판매다. 특히 폐암 관련 조직검사용 제품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