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대위 충청권 인사 단 3명뿐, 수도권·경상 출신 포진/ 충청권 공약 개발 및 관심도 저하 우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금강일보 유상영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연일 ‘충청의 아들’임을 강조하고 있지만 정작 선거대책위원회 주요 보직에는 충청권 인사가 소수만 포함되면서 충청권을 등한시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은 6일 선대위를 공식 출범하고 대선 체제로 돌입했다. 출범식에 앞서 최고위원회의에서 완성된 세부 조직과 인선을 발표했지만 충청권 인사는 단 3명에 불과했다.

지난달 29일 윤 후보는 대선 D-100일을 맞아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충청권을 찾았다. 방문에 앞서 중앙선대위 첫 회의에서 충청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나는 충청의 아들이고 충청은 내 고향”이라고 충청대망론을 꺼내들었다.

하지만 지난달 25일 임명된 본부장급 인사 6명과 대변인, 공보단 중에 충청권 인사는 찾을 수 없었고, 충청 방문 당일에 발표된 인선에서도 충청권 배제는 이어졌다. 윤 후보는 당시 지역 소외론에 대해 “선대위가 완성된 게 아니다, 이제 구성을 시작했기 때문에 지켜봐 달라”고 추가 인선을 약속했지만 지켜지지 않았고, 지난 3일 발표된 추가 인선에서도 충청권은 소외된 채 수도권과 경상 출신 인사들로 채워졌다.

충남에서는 성일종 의원(서산·태안)이 민생회복 정책추진단 안보정책 추진본부장에 이름을 올렸고, 대전에서는 윤석열 경선 캠프 조직1 본부장으로 활동한 이장우 전 의원과 정용기 전 의원만이 조직총괄본부 부본부장에 선임된 것이 위안거리다.

충남에는 5선의 정진석 국회부의장(공주·부여·청양)을 비롯한 홍문표 의원(홍성·예산), 이명수 의원(아산갑), 김태흠 의원(보령·서천) 등 현역의원이 활동하고 있지만 인선에 포함되지 못했다.

윤 후보가 ‘충청의 아들’, ‘충청대망론’만 내세웠을 뿐, 소규모 인사만 배치하면서 충청권을 배제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는 이유다.

문제는 선대위에 지역 정치 인사가 포함되지 않게 되면 향후 충청권 공약 개발과 공약 관심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지역정치권 관계자는 “수도권과 부울경 인사들에게 밀려 자리가 없었다고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소수만 참여하게 된 점은 분명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지역민들로서는 윤 후보에게 적잖은 배신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윤석열 캠프에서 활동했던 지역의 한 인사는 “좀 당황스럽긴 하지만 정권 교체를 위해 노력하면서 충청권의 발전을 위한 공약들을 빠짐없이 챙기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충청대망론 발언을 비판하기도 했다. 시당은 추가 인선 당시 충청권 인사를 제외한 것과 관련 “충청대망론의 주자라고 하면서 선대위에 대전·충청 지역 인사를 한 명도 임명하지 않았다. 말로만 충청의 아들이라고 떠들고 있다”고 평가절하했다.

유상영 기자 yo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