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및 내일날씨] 전국 기상청 일기예보, 오늘 밤~내일 새벽 강원도, 중부지방 눈 소식...미세먼지 나쁨 건조특보까지

기상청
기상청

오늘 수도권과 영서, 충청, 전북, 대구를 중심으로 종일 공기가 탁하겠고 특히 밤부터는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인천과 충남은 밤에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된다.

중부 지방은 오후 늦게부터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강원 영서에 1센티미터 안팎, 서울 등 그 밖의 중부는 눈이 날리는 정도가 되겠다.

예상 적설/ 강수량(8일 늦은 오후(15시)부터 9일 새벽(06시) 사이)은 강원영서: 1cm 내외/ 1mm 내외, 경기북부.동부, 충북북부: 1cm 미만/ 1mm 미만, 수도권(경기북부.동부 제외), 충남권, 충북중.남부, 경북북부내륙: 0.1cm 미만 눈 날림/ 0.1mm 미만 빗방울으로 예상된다.

오늘 아침, 예년 이맘때와 비슷한 기온이며 내일은 빙판길이나 도로 살얼음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보행자와 운전자 모두 안전에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는 월요일 출근길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화요일부터는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해소될 전망이다.

화요일부터는 다시 영하 10도 안팎의 한파가 찾아오겠고 목요일엔 수도권과 영서, 충청, 호남 지방에 눈이 내릴것으로 보인다.

주요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4도, 인천 영하 3도, 수원 영하 6도, 춘천 영하 9도, 강릉 영하 1도, 청주 영하 5도, 대전 영하 6도, 전주 영하 4도, 광주 영하 3도, 대구 영하 4도, 부산 1도, 제주 4도 등이다.

한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4도, 강릉 9도, 청주 7도, 대전 7도, 전주 7도, 광주 8도, 대구 8도, 부산 10도, 제주 10도 등으로 예측된다.

- 전국

○ (강수) 11일(화)은 전남권에 눈,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13일(목)은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청권, 전라권에 눈,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습니다.

○ (기온) 이번 예보기간 아침 기온은 -14~2도로 어제(7일, 아침최저기온 -12~1도)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4~9도로 어제(7일, 낮 최고기온 3~11도)보다 낮겠습니다.

○ (해상) 11일(화)~12일(수) 전해상에 물결이 1.0~4.0m로 높게 일겠습니다.

* 12일(수) 이후 한기를 동반한 기압골의 남하 정도에 따라 기온과 강수의 변동성이 크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